시니어를 위한 초간단 치유 명상 점묘화 컬러링북
변건영 지음 / 밥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니어를 위한 컬러링북 다양한 컬러링북을 접했지만 점묘화 컬러링북은 처음이었어요. 쉽고 간단하고 점을 콕콕 찍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차례 난이도 별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어요.


점묘화란 무엇인지와 채색 도구를 간단하게 설명해요.

아크릴물감과 면봉을 사용하고 다른 재료들 사인펜이나 색연필 등 다른 재료를 사용해도 좋다고 나와요.


점묘화 기법 소개 점을 촘촘히 모여 찍으면 면이 되고 물감에 물을 섞어 농도를 조절해 다양한 색감을 만들어요. 배색과 혼색 색을 섞어 사용하는 재미도 있어요.

색칠 순서도 가볍게 한번 읽고 시작해요. 참고 사항에서 꼭 이렇게 하지 않아도 하고 싶은 대로 책을 사용하라고 권하고 있어요.



팁은 예시 작품들 일부 모습을 보여 주며 이렇게 채색할 수 있다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시니어를 위한 초간단 치유 명상 점묘화 컬러링북답게 색칠 도안이 선이 굵고 선명하고 크기도 큼직하게 밑그림이 나옵니다.

도안들은 꽃과 동물, 만다라가 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연습하기 페이지 두 가지를 컬러링 해 봤어요.

당근은 사인펜만으로 점을 찍어 컬러링 했어요. 노마르지 사인펜으로 작은 점들을 여러 개 찍어 색칠했어요.

색을 2~3가지 비슷한 색을 사용했고 연한 색부터 진한 색 순서로 완성해요.


블루베리 작품은 블루베리 케이크 접시 위에 고양이 손이 무척 귀엽지요.

아크릴 물감을 사용했어요. 물감에 물을 조금 섞어 색을 진하게 사용했고 크림은 명봉으로 밀어서 붓처럼 사용해 다른 질감을 표현했어요. 면봉으로 찍어 그려 손에 감각이 무척 재미있었어요.

조금 심심해 보여 색연필로 접시 테두리를 칠해 완성했어요.

종이가 도화지처럼 두꺼워 색을 여러 번 겹쳐 사용했는데도 뒷면 비침이 하나도 없었어요.


숙련 단계는 사물을 복합적으로 여러 가지를 컬러링 해요.


선으로 칠한 작품들도 자연스러운 색감이 멋져요.



심화단계는 컬러링 페이지가 한 장으로 나와요. 한 가지 모티브를 칠한 후 배경까지 있는 풍경을 채색해요. 배경까지 있는 그림은 회색 선으로 밑그림이 나와있어요. 뒤쪽에 참고해 보세요에 예시 그림이 있어요.



차크라 만다라 일반적으로 보는 만다라는 원안에 그림이 있는데 시니어를 위한 초간단 치유 명상 점묘화 컬러링북은 책 전체 페이지를 사용해 독특하고 신비한 차크라 만다라를 볼 수 있어요.


도안마다 위쪽에 제목과 명언 한 줄씩 보여주는데 만다라에서는 명언보다 의미를 알려주면 더 좋았을 거란 아쉬움이 있어요.

어느 페이지를 펴도 180도 쭉 펴져서 채색하기 편해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