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억... 그리움으로 채색하다 2 - 부모님들의 그림일기로 엮은 컬러링북, 그림일기편 ㅣ 그림으로 마음열기
이은경.이린 지음 / 씨아이알(CIR) / 2022년 10월
평점 :

컬러링북 시작하기 전에 준비사항 마음이 편한 곳에서 색연필이나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요.

목차 부모님들의 그림일기 속 작품을 컬러링북으로 만나요.
어떤 사람이 그리고 어떤 작품들인지 간단 설명이 나와요.
신문 속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를 보며 손주 선물 생각하며 그린 그림, 그리운 부모님 얼굴, 여행 다녀온 인상적인 풍경, 자식 결혼, 집에서 기른 호박, 나눔 채소들, 자신의 삶이 깃든 손바닥, 이제는 발이 아파 신지 못하는 신발, 코로나19 불안감을 녹이며 식물을 기르며 좋아하는 화분 등 생활 속에서 녹아든 정겨운 그림들을 감상하고 짧고 감성적인 글들을 읽으며 컬러링을 해봐요.


왼쪽 작품과 작품 설명이 나오고 오른쪽 컬러링 작품을 수록합니다. 컬러링 작품 밑에 작품 주제에 맞게 다양한 질문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첫 번째 그림만 선을 따라 그리고 나머지 그림들은 선명한 선으로 깔끔한 밑그림으로 나와 있어요.
많은 그림 중에 채소를 한가득 그린 작품을 니오니 색연필 48색으로 채색했다. 가지, 오이, 토마토, 고추, 파프리카 집에서 화분으로 기를 수 있는 채소들이다. 채소를 기르는 정성, 번거로움, 나눔의 기쁨들을 생각나게 한다.
제일 좋아하는 채소는 무엇인가요? 질문에 다양한 답이 생각난다. 어머니, 할머니들의 치매예방으로 색칠놀이하며 선도 움직이고 질문도 하며 이야기를 나누고 또 다른 선물이 되어 주는 멋진 책이 되어줄 것 같다.
마지막 1장은 자유롭게 추억을 그려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