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플라워 오일 파스텔 원데이 클래스 - 알록달록 오일 파스텔로 기록하는 꽃과 일상 ㅣ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5
박에스더(화원) 지음 / 길벗 / 2022년 6월
평점 :
화원 작가님의 플라워 오일 파스텔 원데이 클래스 서적 2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꽃이 그려진 표지에 그리는 과정을 설명, 열매가 그려진 표지는 컬러링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목차를 보시면 챕터 1과 2는 꽃을 한 송이씩 담아내고 있어요 2단원은 12달 탄생화 꽃을 그려요.
챕터 3은 꽃이 들어간 풍경과 자작나무 겨울 풍경을 그려요.
챕터 4는 일상의 따뜻함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화분 모음과 디저트, 소품을 그립니다. 모아 놓으니 더 예뻐요.
오일 파스텔 도구 준비와 선 그리기 기초에 대해 먼저 설명해요.
오일 파스텔 종이에 관해 연습용과 실전 종이 몇 g이 좋은지 나와요. 종이 정류가 정말 다양한데 플라워 오일 파스텔 원데이 클래스 책을 보다 보면 크래프트 갈색 종이에 그린 작품이 또 색다르더라고요. 오일 파스텔 전용지 검색하니 분홍, 파란, 블랙 색이 들어간 정이도 있고 기번 흰색 종이도 종류가 다양했어요. 최근에는 작품 보존에도 좋은 스케치북이 나오기도 하더군요. 나에게 맞는 종이를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지요.
투명한 마카 전용지에 연습으로 그려 보았는데 꽃송이 하나 그리기에는 괜찮았는데 전체 면적을 칠할 때는 부드럽게 나아가지 못하고 끊기는 느낌이 들어 좋지 않았어요.
컬러 차트는 화원 오일 파스텔과 문교 오일 파스텔 색상을 볼 수 있어요. 화원 오일 파스텔 색이름도 꽃 이름도 많고 한글이라 알기 더 쉬웠어요 재미도 있고요.
그리는 방법 작게 나와요 조금 더 큰 그림으로 보고 싶은 아쉬움이 남아요. 글 설명이 알기 쉬워 좋답니다.
전 과정 QR코드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동영상을 들어가 보면 말 설명 없이 그리는 과정을 음악과 함께 감상하게 돼요.
책 설명은 화원 오일 파스텔로 그려요. 문교 오일 파스텔 대체 색상이 나와요. 색상은 120색 기준으로 보여요. 저는 문교 72색을 가지고 그렸는데 없는 색 번호도 있었어요. 비슷한 색으로 대체해 주거나 책과 다른 색을 사용해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연출 사진을 자세히 보면 블렌딩한 느낌을 자세히 보아요.
컬러링북에 밑그림을 따라 그려 쉽게 그릴 수 있어요 흰색으로 블렌딩 묻어난 색은 바로바로 휴지로 닦아내요 다음에 사용할 때 색이 묻어날 수 있어요.
꽃의 색은 한 가지가 아니잖아요 튤립을 여러 색상으로 그리고 싶었어요. 연습해 본 후 컬러링북에 컬러링 했어요.
탄생화 그리기 3월 수선화와 4월 스위트피 수선화는 색칠하다 꽃잎과 꽃술 색 차이가 별로 안 나서 연한 주황색을 더해 완성했어요. 스위트피는 보라색으로 칠했지만 연한 분홍 계열로 한 번 더 그려보고 싶은 작품입니다.
컬러링북은 작은 엽서 사이즈에 그려 그림이 작지만 그리고 싶은 대로 크게 그려 연습하기도 할 수 있게 그리기 과정 설명이 있어 1~2시간 독학 원데이 클래스 공부할 수 있어 좋은 취미 서적이 되어 줍니다.
꽃이 있는 풍경 꽃 패턴 그리기 작가님은 레몬옐로 바탕 작품입니다 저는 하늘색 바탕에 그려봤어요 색을 바꿔 다양하게 그릴 수 있어요. 어울리는 배색 찾기 놀이도 해봐요.
컬러링북은 엽서북으로 구성되어 뜯어 사용할 수 있어요.
중간에 점선이 있어 자르면 엽서 사이즈 정도 됩니다.
자세히 보면 명암 차이가 있어요 뒷면엔 작품 이름이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