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 수채화 컬러링북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수채화 컬러링북
이명선 외 지음 / 아이콘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명의 작가 작품을 담은 꽃다발 수채화 컬러링북. 표지의 화사한 꽃다발 그림이 선물 받은 느낌을 줍니다.


차례에서 작게 어떤 작품을 그리는지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꽃다발하면 색색의 부직포들과 큰 리본이 제일 먼저 생각 나는데 과하지 않고 깔끔한 느낌의 꽃들을 볼수 있어요. 꽃을 가지런히 모아 작은 리본을 묶어준게 매력이랍니다.



간단한 가이드 설명이 있어요. 수채화도구 종이, 물감, 붓, 팔레트, 연필과 자우개, 물통 꼭 필요한것 몇가지만 소개해요.


나뭇잎 그리기 노하우와 물 조절로 색 만들기, 책에서 사용한 색상표를 보면 딱 기본색만 들어있어요.


그림 그리기를 배울때 기초로 선그리기가 꼭 나오는데 여기서도 직선, 곡선, 뱅글뱅글 돌려 가며 붓을 잡고 연습해요. 연습페이지가 있어서 자유롭게 선을 그려요.

물감으로 채색하기 번지기 기법과 그라데이션 연습을 해요.

동백꽃 채색과정이 있는 페이지에 밑그림이 2개가 그려져 있어 윈져앤 뉴튼 고체물감과 파버카스텔 수채 색연필로 채색연습을 해봤어요.

아래 2칸은 백지라 자유롭게 앞페이지의 선그리기 번지기 그라데이션 연습을 자유롭게 했어요.

그라데이션연습은 모나미 플러스펜으로 다양한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수채화 종이하면 요철이 있는게 제일먼저 생각하는데 그게 아닌게 좀 아쉬움이 남아요. 책의 종이는 적당히 두껍고 물을 잘 먹습니다. 물을 많이 쓰면 종이가 울고 붓질을 많이하면 보풀이 일어날수 있어요.



왼쪽 작품과 함께 꽃이름, 작가이름이 나오고 오른쪽 밑그림 도안이 있습니다.

꽃이름이 있어 검색으로 여러 꽃색상을 알아보기도 좋고 여러 색으로 자유롭게 컬러링해요.



고체물감으로 아네모네를 수채색연필로 개나리를 컬러링 했어요.

아네모네 꽃잎이 크고 붉은색이 매력적이죠. 잎사귀는 물조절로 색을 만들어 채색하는 재미가 있어요. 아네모네 꽃술은 수채색연필로 채색했어요.

개나리 연하게 색연필로 채색 후 물칠로 완성. 꽃술은 한번 더 주황색으로 진하게 표현해줬어요.

연하게 진하게 수채화 투명한 아름다움을 자유롭게 컬러링하기 좋은 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