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 최신 기출 유형 문제 + 엔진구조 강의 동영상 무료 제공
김주승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생산직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지게차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아직 지게차 자격증이 없어 지게차 작업을 하지 못해 급하게 물건이나 기계를 옮길 때 바로 작업을 하지 못해 자격증이 있는 동료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릴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 생각을 하다 최근 국가에서 하는 직무교육에서 지게차 실습 교육을 받게 되어서 이 기회에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챙겨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표지에는 '3년 연속 1위'라는 타이틀이 적혀 있고 '개정된 출제기준 100% 반영'이라는 문구가 있어 더욱 신뢰도를 높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필기 문제집에 가깝지만 책의 도입부에는 실기 코스와 방법, 도면까지 수록되어 있어 필기만 이 문제집으로 합격한다면 실기도 이 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책을 받고 책이 생각보다 두꺼워 놀랐습니다. 그만큼 꼼꼼히 이론적 설명이 들어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 책을 보아도 핵심적인 요소를 번호 표기로 잘 정리되어 있어 보기 편했습니다. 책은 10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1~9개의 파트는 시험에 관한 지게차의 여러 개의 과목이고 마지막 10파트는 기출문제의 형식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에서 돋보였던 점은 마지막 기출문제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파트가 끝날 때마다 과목에 대한 기출문제가 따로 나와있어 과목을 공부하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문제로서 마지막 점검을 하고 끝내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마지막으로 정리를 할 수 있고 출제의 유형 같은 것도 짐작해볼 수 있어 실전에도 큰 도움이 되는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지게차가 익숙하지 않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파트 1의 <지게차의 장비구조>가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여겨졌습니다. 낯선 용어들이 많아 그런 것인데 책에 정리가 잘 되어있으니 반복해서 꾸준히 잘 익혀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안전에 관한 것도 비중이 크기에 거기에도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이 책을 통해 올해가 끝나기 전 지게차 자격증 취득을 해보려고 합니다. 필기가 가장 문제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이 있어 충분히 가능할 것 같네요. 당분간은 곁에 두고 꾸준히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개인적 감상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