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코치의 틈새 트레이닝 21 - 2주면 라인이 생기고 4주면 근육이 자리 잡는
장한솔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을 하려고 다짐하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막상 할려고 하니 시간이 없다는 사람들도 아주 많다.

사실 무엇을 하던 마음이 있으면 실천하는 자세가 우선이다.

하루 8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있는 직장인들이 따라하면 좋을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 솔코치는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 4년 차이다.

고된 운동을 반복하고 굶다가 대상포진에 걸려 고생을 하게 된다.

면역력이 무너진 후 목적에 맞는 트레이닝 방법과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법을 시도한다.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움직임과 운동법으로 꾸준히 한다.'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책에서는 운동을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운동하는 방법을 전달하고자 한다.

생활 속 운동 방법을 하는 방법과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보게 하는 것이다.

QR코드로 계획표를 제공하고 실천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준다.

거북이처럼 천천히 꾸준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자신의 체력에 맞는 운동이 필요하다.

2주면 라인이 생기고 4주면 근육이 자리 잡는다는 소제목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모닝 15분 스트레칭 동작과 잠들기 전 스트레칭, 호흡법과 언제 어디서든 짬을 내어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목표 심박수를 계산하고 유산소 운동구역을 정해서 운동을 해나가는 것이다.

자신의 체형에 따른 운동법이 가장 눈에 들어온다.

사람의 체형은 내배엽형과 중배엽형, 외배엽형으로 나뉜다.

각각 체형의 특징과 그에 맞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짬짬이 시간을 내서 하는 의자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업무효율도 높이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평소 운동량이 적다면 대중교통 이용 시 서서 이동하고, 엘리베이터 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는 등 작은 실천을 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점심 식사 후 잠깐 걷기를 통해 운동과 소화를 용이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이제 마음만 먹으면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다 주는 소중한 내용이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솔코치의틈새트레이닝21 #장한솔 #라온북 #이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