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무래도 카레
사카타 아키코 지음, 이진숙 옮김 / 참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자주 먹던 카레가 생각난다.

고기와 양파와 당근, 감자를 넣고 노란 카레 특유의 색을 띄고 위에 프라이팬에 구운 계란을 올려서 완성한 모양이다.

고기 기름을 좋아하지 않아 고기 냄새가 크게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엄마의 정성을 생각하여 곧잘 먹었다.

가끔은 일본식 카레를 구입하여 맛과 향이 조금 다르다고 느낀 적이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카레 전문점이 생기면서 여러 종류의 카레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먼저 일본식 카레 전문점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일식 돈까스 집에서 카레와 곁들인 돈까스를 먹어보았다.

돈까스만 먹을 때 보다는 기름에 튀긴 돼지 특유의 느끼함을 카레의 강한 향이 상쇄하면서 훨씬 먹기가 수월했다.

그래도 카레가루로 카레라이스를 만든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었다.

이후에 카레우동도 만나고 닭다리 구이에 카레가루를 넣으니 좀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인도요리 전문점이 생기면서 인도카레와 난을 곁들인 요리도 만날 기회가 생겼다.

현재는 내게 인도카레의 맛이 가장 입맛에 맛는 편이다.

1회용 카레가 슈퍼마켓에 등장하면서 태국식 카레를 선보였다.

이것또한 새로운 매력이 있어 가끔 구매하여 먹어보고 있는 중이다.

한끼 밥을 먹는데 부담이 없어서 바쁠 때는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 책을 만나고 보니 인도식과 태국식, 일본 가정식, 유럽식 카레도 있다고 하니 놀랍기만 하다.

카레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와 곁들이는 샐러드 등도 만들 수 있게 된다.

첫부분에서 만나는 각국의 카레요리의 특징은 무척 이해하기가 쉽다.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는 생각보다 다양하다.

잘 구하기 힘든 향신료도 있어서 전문점에서 구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든다.

일단은 쉬운 조리법부터 시작하여 조금 복잡하고 재료 준비가 필요한 카레 요리로 시도해보려고 한다.

요새는 양파를 카라멜라이즈 해서 먹는 카레법도 있다고 들었다.

많은 요리에 카레가루를 더하면 평소 먹는 음식과는 다른 색다는 맛이 나는 것도 느낄 수 있다.

 

제일 관심이 가는 요리법은 흰살생선카레이다.

생선커틀렛처럼 만들어서 하는 것이라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 같다.

맛도 생선의 비린맛을 줄여주어서 더 산뜻할 것으로 여겨진다.

경양식 드라이카레가 제일 특이하다.

예전에 카레 전문점에서 한번 먹어본 적은 있다.

토마토 페이스트와 토마토 퓌레를 구입해서 한번 만들어보려고 한다.

레시피를 보니 그리 어려워 보이지는 않는다.

성공을 위해 힘을 내보려고 한다.

다양한 조리법 만큼이나 새로운 도전은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오늘은아무래도카레 #사카타아키코 #참돌 #책좋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