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자세 홈트 - 살찌는 자세를 바로잡기만 해도 살이 확 빠진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아침에 일어나면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고 일하면서 틈틈이 어깨나 허리를 움직여주는 생활을 해왔다.

예전에 교통사고로 허리를 다친 이후로 늘 조심하는 편이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서 근력도 떨어지고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요가와 헬스를 다니게 되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일상을 누리지 못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무기력감에 빠져들었다.

생각끝에 홈트레이닝에 도전하게 되었다.

유튜브에서 검색해보니 여러 종류가 있어 홈트를 시도해 보았다.

아무래도 화면으로 만나니 자세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

예전에 요가를 배우면서 강사님께 자세 교정을 받은 것이 많이 도움을 주었다.

난이도보다는 가장 자세 설명을 많이하는 채널을 선택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몸을 다치지않고 잘해야하는 것이 운동이라 생각하고, 잘못하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알고 있다.

허리나 몸을 다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를 해야한다.

자신이 되는 동작에서 조금 더 하는 것이 주효하고 무리해서 하지않는 것이 기본이라고 가르친다.

그래도 과연 바른 자세로 잘 하고 있는 것일까 고민이 되었다.

이 책은 독자에게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주는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너무 도움이 된다.

표지에서 알 수 있듯 먼저 자세를 바로해야 살이 확 빠진다고 알려준다.

일러스트로 친절하고 세세하게 홈트 동작과 자세를 알려준다.

초보에게 알맞은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몸매관리도 되고 건강도 유지하는 유용한 독서라 읽는 내내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Q&A를 통해 더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져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자세를 확인하면 정확하게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법과 상급편으로 자세홈트, 2주간 자세리셋 프로그램으로 이어져있어 초보부터 익히고 익숙해지면 더 난이도가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바른 자세로 건강하고, 근력유지로 날씬한 몸매로 여름을 맞이하고 싶은 독자가 읽으면 좋을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의첫다이어트근육자세홈트#도가와아이#비타북스#리뷰어스클럽#홈트#다이어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