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여행 감성 놀이
어른이들을 위한 취미 아트북으로 추천!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이 강제로 금지된 요즘.
멀리가지 않아도 집에서 여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취미 아트북을 만나게 되었어요!
아이들을 위한 아트북들은 많지만 어른들을 위한 놀이책은 별로 없었는데 ‘어른이’ 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놀이책이라니 너무 방갑네요.
이 책은 모든 컨텐츠가 세계 여행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미로 찾기, 사다리타기, 스티커 오려 붙이기, 숨은 그림 찾기, 틀린 그림 찾기, 컬러링까지 여러가지 콘텐츠를 모두 담았으니 제일 마음가는 부분부터 골라 즐기면 됩니다. 컨텐츠도 여러가지다 보니 많은 일러스트레이터 분들이 제작에 도움을 주셨어요^^
진정한 여행이란새로운 풍경을 보는게 아니라,새로운 눈을 가지는 것이다. -마르셀 프루스트-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보는게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것이다.
-마르셀 프루스트-
각 part 의 인트로 부분에는 여행과 관련된 명언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마음에 와닿는 멋진 문장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평소 여행을 굉장히 좋아했는데 여행이 나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도 되었구요.
인트로에서는 여행을 준비하면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놀이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여행을 준비할 때 준비물 체크리스트는 필수로 점검해야 하죠! 숨은 그림 찾기 부분에서는 여행 가방이나 여권 등 찾아야 하는 미션들이 따로 주어지는데 그림을 한참 보게 되면서 내가 마치 여행지의 맛집에 앉아 있는듯한 느낌도 들었네요 ㅎㅎ
part 1에서는 나의 버킷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어요. 하늘 가득 풍선들이 떠다니는 카파도키아 부터 한겨울 로키 산맥에서 스키를 탈 수 있는 캐나다까지 유명한 여행지들이 가득해요!
그 중에서 제 눈에 띄였던 ‘어느 거리의 크리스마스 마켓’ 부분. 연말이 되면 유럽 곳곳에 크리스마스 마켓들이 열리는데 저는 작년 크리스마스때 스트라스부르에 여행을 갔더랬죠.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부분인데 낯이 익었어요. 스트르라스부르의 모습을 담아놓은듯?? 방갑네요^^
여행 당시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야경 사진을 찍어봤는데 멋지죠! 이 책에 담긴 그림이랑 비교하면 꽤 비슷한거 같아요.
part 2에서는 여행지의 다양한 테마를 소개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이 소개됩니다.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여행스타일이 있어요. 어떤 사람은 여행지 골목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숨은 멋진 곳을 찾아내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어떤 사람은 맛집 탐방을, 어떤 사람은 한가롭게 공원에서 여유를 갖는 여행을 좋아하기도 하죠. 저는 주로 명소를 찾아다니는 여행을 좋하는데 미로찾기 <골목 걷기> 부분에는 유명한 랜드마크 들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어요.
미로 찾기를 하면서 유명 여행지의 골목 구석구석을 걷는 기분을 만끽할 수도 있구요. 이런게 대리만족 방구석 여행이죠!ㅎㅎㅎ
미술관 투어 부분에서는 예쁜 그림들도 감상하며 틀린 그림 찾기도 할 수 있어요. 쉬울거 같았는데 은근 어렵네요. 그림들이 실제 색연필로 칠한거 같은 손그림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사실 동심으로 돌아가 이런 놀이를 해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아이들 전용으로 나온 책으로 하기는 좀 그랬거든요.
근데 어른이들을 위한 감성 놀이 책이라니 괜히 유치하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괜한 주변 시선 눈치볼 필요없이 당당하게 즐길 수 있는 책이 나와서 좋으네요~
게다가 많은 분들이 목말라 할 세계여행을 주제로 담아냈으니 집에서 에어컨 틀어놓고 시원하게 바캉스 느낌 내실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