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기분 따라 행동하다 손해 보는 당신을 위한 심리 수업
레몬심리 지음, 박영란 옮김 / 갤리온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 사람은 당신의 기분을 모르고 지나갈 권리가 있다. 당신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모르고 지나칠 권리가 있다.
자기 기분이 나쁘면 주변 사람들까지 안좋은 기분을 전염시키는 사람이 있다. 나도 그랬다. 짜증나는 일이 있으면 겉으로 ‘짜증나’ 라고 밖으로 내뱉어 버렸다. 겉으로 표현한다고 나를 짜증나게 만든그 일이 해결되는 것도 아닌데 왜 그랬을까?
기분은 내 선에서 끝내야 한다. 기분이 태도에 영향을 받으면 안된다는 말이다. 기분은 내 안에서 저절로 생기는 것이지만 태도는 내가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기분에 조종당하는 이들은 꼭 읽어봐야 하는 책!
나빠진 기분을 어떻게든 좋게 바꿔보고 싶은데 맘대로 잘 되지 않아 속상한 적이 많다. 일하다가 안좋아진 기분이 상사 앞에서 나쁜 태도로 보여진 적도 있었다. 그리고 후회하기도 했다. 그래서 더더욱 이 책을 꼭 읽고 싶었다.
내 기분, 내 감정은 내가 컨트롤 해야 하는 것이지 내가 컨트롤 당해서는 안된다. 내 기분으로 인해 자신을 망치고, 주변사람들과의 관계를 망치고 결국 인생을 망치는 일은 피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감정의 노예가 아닌 주인으로 바로 서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길 바란다.
기분대로 행동하는 당신, 꼭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