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록으로 물들다, 나만의 실내 정원
오하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20년 6월
평점 :

최근들어 집 꾸미기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집안에 식물 하나만 잘 가져다 놓아도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걸 보니 식물 키우기에 욕심이 생기지만 선듯 키우기가 싶지 않다.
이전에 키웠던 (방치했다고 하는게 더 맞는 말 일지도) 화분도 오래 못가 말라 죽어버렸고, 생화를 화병에 꽂아놔도 오래 못가서 시들어 버리기 일쑤라 식물 가꾸기에 소질이 없거나 우리 집 환경이 식물 키우기에 좋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어 왠만하면 집 안에 식물을 들이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 책을 만나게 되면서 다시 한번 자신감을 얻었다. 나처럼 식물 키우기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초 정보부터 자세하게 알려줘서 그동안 내가 식물 키우기에 실패했던 이유를 조금씩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오하나님은 '퀘럼' 이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파워블로거 라고 한다. 오랫동안 다양한 식물을 키워 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모두 이 책에 담았다고 하니 나같은 초보자들에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이 책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 식물 키우기의 기본 알기
PART 2. 주방, 화장실, 현관에서 식물 키우기
PART 3. 침실, 공부방, 서재에서 식물 키우기
PART 4. 거실, 사무실에서 식물 키우기
PART 5. 베란다, 창가에서 식용 식물 키우기
PART 6. 베란다, 창가에서 관상용 식물 키우기
총 6 PART 로 나눠져 있는 이 책은 제일 먼저 식물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부터 여러 공간별로 키우기 적합한 식물들로 나누어 식물 관리법을 담았다. 가장 기본적인 식물의 종류부터 특징, 공간마다 어울리는 식물을 고르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데 집 안에 해가 주로 드는 방향에 따라 키워야 하는 식물의 종류들도 다 달랐다. 우리집은 동향인데 이런 경우 오전에만 햇볕이 들어오기 때문에 햇볕을 좋아하는 식물을 키우기에는 부족하여 반그늘, 반양지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을 골라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럼 반그늘, 반양지에서 잘 자라는 식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야 하는데 이 책에서는 친절하게 장소별 키우기 적합한 식물들을 소개해줘서 그 중에서 맘에 드는 식물이 있다면 골라서 키워보면 좋을 것 같다.
식물을 키우는 8가지 노하우🔑도 책에 담겨 있는데
튼튼한 모종을 고르는 방법, 다양한 흙의 종류와 분갈이 방법, 물 주는 시기를 아는 방법, 식물이 아플때 대처하는 방법, 계절별로 식물 관리하는 방법 등 가드닝을 위한 모든 노하우가 다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 나아가 고급자 단계라고 생각하는 꽃에서 씨앗 채종하는 방법까지! 가드닝 초보자 뿐만 아니라 중, 고급자들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 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