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1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1
김지영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아마존 재팬 1위라고 써 있어서 일본작가인가 했다. 

그래서 저자에 대해 살펴보게 되었다. 저자는 수학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학생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이런 시도가 참 반갑고 감사하다.

 

미리 말하지만 이 책은 단순한 수학 교재가 아니다. 꼭 많은 학생들이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중학교1학년 문제집을 풀고 있는 우리집 아이의 학습 내용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는 생각이 들어 집에 있는 문제집과 비교를 해 보았다. 소인수분해, 정수, 유리수, 일차방정식, 함수, 기초 도형 및 도형의 성질, 부피 등 중학교 1학년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 단원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형식으로 각 개념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접근하여 실생활과 연결해 설명해 주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교과서 속 수학을 생활로 꺼내주는 이야기덕에 수학이 공부라는 생각에서 조금은 벗어나 이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재미있는 만화 일러스트와 한자 기반의 수학 용어를 글로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는 점,

또 "a=b"처럼 일방적인 하나의 방법을 공식처럼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예시와 접근 방법을 보여주여 생각을 하게 해주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처음 책 제목을 보고 아이에게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책이래"라고 말했더니,

첫째가 "그런책은 없어~그럼 수학 못하는 애들이 없게~" 라고 대꾸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본 아이는 "천재는 모르겠는데, 이해하기는 너무 쉽다. 재밌다~" 를 연발했다. 


이 책은 정말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는 책이다. 

예비중인 초등6학년과 중학교1학년은 필수로 꼭 읽어야 하는 책이다.

수학 좋아하는 초등 3,4학년도 흥미롭게 볼 수 있으나,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최소 초등 5학년은 됐으면 좋겠다. 


공부시키고 싶은 엄마 흑심으로 시작했지만 아이가 더 맘에 들어 끼고 보는 만화책!

2,3권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