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샤의 계절
타샤 튜더 지음, 공경희 옮김 / 윌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그림책 작가, 타샤의 1년을 엿볼 수 있는 수려한 그림책.
타샤의 책을 좋아해서 소장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

 

 

타샤의 계절. 타샤 튜더. 윌북.

윌북 서포터스 1기 활동 일환으로 쓰인 책입니다.

 윌북에서 출간 된 타샤의 정원을 재미있게 읽었다. 정확히는 아름다운 정원의 사진을 넋 놓고 쳐다보았다. 만사 귀찮은 나는, 매년 정원을 가꾸는 일, 돈을 트럭으로 갖다 주어도 귀찮아서 포기할 것 같은데, 타샤는 정말 꾸준히 정원을 가꾼다.
 타샤의 정원은 타샤의 1년을 다룬다. 계절이 바뀔 때, 정원이 어떻게 바뀌어 가는지. 정원에 찾아온 어린 손님들을 타샤가 어떻게 대하는지. 타샤의 정원에 찾아온 손님들은 각 계절에 맞추어 어떤 도움을 주는지. 타샤는 각 계절마다 정원에서, 그리고 자택에서 무엇을 하는지.
 책을 읽다보면, 타샤의 일상이 머릿속에 떠오르는 듯한 기분이 든다.

 이 책은, 타샤의 1년을 다룬 책. 1월부터 12월까지. 매년 무슨 일이 있는지. 정원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며, 자택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사람들은 무엇을 하며 1년을 보내는지.
 타샤의 정원에서 몇 번이고 읽은 타샤의 그림을 직접 볼 수 있어 좋았다. 따스한 색감. 섬세한 그림. 화풍이 살짝 오래되어 보인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뭐, 어떤가.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더 정감이 간다.
 
 타샤는 아름다운 풍경을 좋아하고, 이 풍경을 그림으로 종종 옮긴다는 이야기를 타샤의 정원에서 읽었기에, 정원 부분을 특히 집중해서 보았다. 그리고 꽃. 또한 소녀들에게 종종 입히고는 했다는 약간 오래된 듯한 드레스. 책에서 상상했던 그림들은 현실로 만나는 건 각별했다.

 아이도 없고, 그림책을 읽을 나이도 지났기에,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타샤의 정원에 대한 감상이 주가 되어 버렸다. 미안한 마음을 살짝 담아, 그림책의 사진 몇 장을 소개하니, 혹시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고 싶은 부모가 있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