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 과학 개념이해가 먼저다 1-1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개념과 내신을 한 번에 끝내는 과학 학습 프로그램 ㅣ 중학 개념이해가 먼저다 (2026년)
키 과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4년 11월
평점 :
초등 고학년 수학의 심화 과정이 중학교 과정에 나오는데, 그렇다면 사회나 과학은 어떻게 다를까? 하는 호기심에 키출판사의 중학과학<개념이해>가 먼저다 1-1을 만나게 되었다.
아이의 선행을 위해서가 아닌 100% 내가 궁금해서 살펴본 첫 중학교 교재다 ㅋㅋ
그래서 중학과학<개념이해>가 먼저다 교재를 보고 조금 놀랐다!
라떼에도 이렇게 교재가 쉽고 친절했다면....공부하기 덜 어려웠겠다 하는 마음이 들었다.
다른 사람이 일을 쉽게 잘 하는건 일이 쉬워서가 아니라 그 사람이 일을 잘해서 그런것이라는 것을 알게되는데, 이 문제집을 살펴보고 그 생각이 들었다.
물론 중1-1 교재이니 초등과정의 복습의 개념이 더 많기는 하지만, 아이가 봐도 크게 어려워하지 않는 것을 보니 어려운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했지만 간단하게 요점 정리가 잘 된 교재라고 생각된다.
<이해> -> <정리> -> <적용> 3단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맨 처음 한컷개념 부분은 중요한 핵심 개념이 그림과 구조도로 표현되어 있어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한눈에 개념정리 부분은 요점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또 연습책 부분은 핵심 내용정리과 중요한 문제들이 함께 있어서 요약집 느낌으로 되어있고, 개념미니책은 한컷개념 부분만 모아놓았다.
이 책은 이과를 위해 이과의 감성으로 교과 내용을 최대한 압축해서 정리해 놓은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면서 디자인과 이미지에 문과의 감성으로 섞어놓은......흡사 개발팀과 마케팅팀의 협업이 잘 이루어진 느낌이 난다.
가끔 어떤 교재들은 개발팀이 이겼구나....여기는 디자인팀이 이겼네....하는 생각이 드는 경우도 있는데, 이 문제집은 51:49의 느낌으로 적절히 어우러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