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등급,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김수민 지음 / 심야책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1등급,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 김수민 / 심야책방


초등 **학년과 **과목이 들어간 수 많은 책 중에서 나의 이목을 끄는 건, 예비초4라서 <초등4학년>과 유독 취약한 과목인 <영어>이다.

 

특정 학년과 과목을 연결하여 단언하는 듯한 제목의 책은 선호하지 않는 편이지만, 두 단어가 모두 포함된 <영어 1등급, 초등4학년에 결정된다>는 보는 순간 '어떤 이야기일까? 궁금해!' 하는 마음이 들었다.

 

분당, 판교 지역에서 15년 이상 영어학원을 운영한 입시전문가인 저자의 의견이 궁금하여 학원에서 상담 받는 마음으로 진지하게 읽어보았다.

 

책은 목차는 다음과 같은데, 모든 내용이 다 중요했지만 특히 학년별로 자세하게 설명된 4장의 내용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

 

1-핵심을 알아야 집중할 수 있다.

2-입시에 강해지는 영어 공부.

3-힘만 빼는 영어 공부:대안과 교재 추천.

4-결과로 증명된 영어 1등급 로드맴.

5-영어 공부의 오해와 진실 Top 10

 

저자는 초등학교 3~4학년을 "평생 자산이 되는 기초 체력 쌓기" 가능하며, 영어 학습 기량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황금기라고 설명한다.

1~2학년에 비해 학습 기량이 좋아졌으며, 아직 입시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정규 시험이 없어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이를 봐도 예전보다 학습 이해와 진행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아서 공부 과목과 학습량을 더 늘리고 싶은 엄마 마음만 더 바빠진다. ㅠㅠ


그리고 5장 영어 공부의 오해와 진실 Top10에서는 내 아이의 실력을 파악하고 따라야 할 로드맵을 "3가지 트랙"으로 설명한다.

1그룹-초등 3~4학년에 AR 2~3점대 도달한 그룹

2그룹-실용 영어 시기를 놓쳤지만, 초등 5~6학년에 입시 영어를 따라가고 싶은 그룹

3그룹-영어 유치원, 리터니 또는 영어 레벨 상 그룹

구체적인 설명과 추천 교재 목록이 있어서 이번 겨울 방학 영어 공부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또 저자는 애매한 원서 읽기, 무작정 듣기, 가이드 없는 영어 일기 쓰기 등을 멈추라고 조언하는데......뜨끔했다.

이제는 양보다 질을 선택하여 효율적인 공부를 해야 하는 시기가 왔나보다.

 

아이와 엄마표로 공부하며 가장 걱정되는 부분인 방향과 속도와 구체적인 교재 선택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했고 특히, 교재 추천 부분에서 처음 보는 교재들을 만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겨울 방학 동안 부족한 부분울 채우며 4학년을 맞이한다면 영어1등급으로 한 걸을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