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어스본 세계 명작
폴 도스웰 지음, 알레산드로 발드리히 그림, 양혜진 옮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원작 / 어스본코리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원작 / 어스본코리아


아이는 표지를 보자마자 그림과 내용이 무서울 것 같다며 살짝 놀라는 눈치였다.

평소 아이의 취향이라면 선택하기 쉽지 않은 스타일의 일러스트지만 처음 읽어보는 내용이라며 호기심을 갖고 끝까지 읽었다.

책이 얇아서 좋고, 그림도 크게 그려있어서 내용을 이해하기 쉬웠다는 아이의 이야기처럼, 63페이지의 구성으로 초등저학년이 글밥이 많은 명작읽기를 시작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또 맨 마지막 페이지에 작가와 작품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나도 모르던 내용을 알게 되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다만, 아이가 반짝이는 종이 때문에 불빛에 반사되어 읽기에 조금 불편했다고 한다.

누구에게나 선한 마음과 악한 마음이 공존하지만, 어떻게 행동할 지는 개인의 선택에 달려있다며, 아이에게 성선설/성악설/성무성악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주었다.

사람의 인성에 대하여

1-성선설은 인간의 본성이 선하다.

2-성악설은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

3-성무선악설은 사람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는 백지 상태다. 라고 설명했으나 아이는 잘 모르겠다며 도망갔다.

이 또한 이른듯하여, 나쁜 마음이 들 때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가? 자유/자율/책임에 대해 살짝 이야기해보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