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 365일 하루 5단어 암기 습관의 기적 : 교육부 지정 초등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500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 이원준 / 반석북스



 

영어는 공부가 아닌 놀이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노출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조금씩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알지만, 지금은 그럴 여유가 없기 때문에

개학 전에 다시 파닉스를 훑어보며 영단어도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아이가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단어장을 찾다가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과 선명한 색으로 구성된

반석북스의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을 만나게 되었다.

 

내가 끌렸던 점은 다음과 같다.

1. 탁상용 만년달력 스타일.

2. 부담없는 15단어.

3.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주제별 일상단어 500+ 회화 문장 3.

4. 한글 발음 표기 + 전체듣기 QR코드

 

아무래도 책으로 되어 있으면 주로 책장에서 있고 공부할 때만 꺼내보게 된다.

그런데 탁상용 달력 스타일이라 항상 책상 위에 있으니 지나가다 쓰~윽 쳐다볼 수도 있고, 공부해야지! 하고 마음먹지 않아도 오며가며 보게 되니 노출빈도가 높아서 활용도가 높다.

 

단어를 눈에 익히려면 최대한 자주 보여주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날짜는 11, 12... 표기가 아닌 1/365, 2/365 로 되어있다.

 

그리고 1일에 5단어? 너무 적은 것 아닌가? 싶지만,

아이들이 꾸준하게 하려면 이쯤이야~!” 하고 부담이 없어야 하는데, 5단어는 적당하다고 생각된다.

 

눈덩이 굴리듯 첫날에는 5단어지만 전에 배운 단어도 복습하며 본다면,

2일째에는 10단어, 3일째는 15단어....점점 누적되면 적은 숫자는 아니라고 본다.

 

그리고 1주일 동안, 5단어씩 5일 동안 공부 후에 6일차의 복습하기로 모르는 단어도 확인할 수 도 있고, 7일차에는 회화 문장 3개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224일 까지는 초등 기본 영단어 800,

225~365일 까지는 주제별 일상단어 500개를 공부할 수 있다.

 

한글 발음 표기도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 이건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영어를 잘 하는 아이라면 불필요한 부분이고 콩글리쉬로 배운다고 걱정할 수도 있지만, 이제 갓 파닉스를 떼고 떠듬떠듬 읽을 수 있는 아이라면...예를 들어

LOVE [러브] 사랑

이렇게 되어 있을 때 저렇게 생긴 단어를 러브라고 읽고 우리말로 사랑이라는 뜻이라는 것을 아는 것도 (한글을 배울 때도 말부터 먼저 하다가 글자를 배우는 것을 생각하면) 공부가 된다고 본다.

 

그리고 표지에 있는 무()의식 암기 qr코드에는 첫 번재 단어부터 마지막 단어까지 각 4번씩 읽어주는 5시간이 넘는 동영상이 있다.

 

각 페이지마다 해당 단어를 읽어주는 qr코드도 있지만, 아이가 놀 때 백색소음 또는 흘려듣기용으로 들려줄 때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꾸준하게 활용한다면 영어수업시간에 단어를 몰라서 힘들어하지는 않을 수 있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