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의 힘
댄 폰테프랙트 지음, 김지현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목적 효과는 개인이 살아가면서 갖는 목적의식과 조직의 목적, 그리고 업무 현장에서 개인이 맡고 있는 역할의 목적 사이에 존재하는 3자 간의 관계를 일컫는 말이다. 이 세 가지 목적을 적절히 규정짓고 방향성을 일치시키고 나면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 협력적 기능을 하게 된다.


* 개인의 목적 : 한 사람이 살아가면서 동기를 부여받는 일. 개인이 스스로에게 던지는 '왜'라는 질문이 있다.

개인의 가치관이나, 경험, 신념은 개인적으로 내리는 결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 조직의 목적 : 한 조직이 존재하는 이유를 의미한다. 왜 이 조직이 있는가? 조직의 원칙과 윤리, 문화는 운영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 역할의 목적 : 조직에서 어떤 역할의 존재 이유를 말한다. 왜 조직에 그 역할이 있는가? 그 조직의 목표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그 미션을 지원할 다양한 역할을 만들어야 한다.


이 세 가지가 균형을 이루는 지점이 바로 스윗 스팟이다.

만약에 스윗스팟을 찾은 개인이나 또는 조직은 진정한 통찰력을 가지게 된다.

용기가 필요한 일이지만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하니 나 또한 그 스윗스팟을 찾고 싶어졌다.

개인 차원에서의 소명과 좋은 일을 결합해 그 목적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아주 중요한 관점 하나를 찾게 되었다.

바로 이 말 때문이었다.

"우리는 리더이자 팔로워이다."

리더십을 발휘하는 팀원이야말로 강력한 파워를 발휘할 수 있다.


그렇다. 우리는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다.

무엇으로? 어떻게? 그 부분은 우리가 찾아가 보기로!!


이제 센터가 한 사이클을 돌았다.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고 조금 노련해지는 듯하지만 그동안 손대지 못 했던 부분들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다. 그것은 바로 비전을 찾고 한가지 목적에 집중하는 힘을 찾는 것이었다. 그래서 이 책이 더 소중하게 느껴졌고 읽는 내내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