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리셋 - 흔들리지 않는 영혼의 집을 세우는
이태근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이태근 목사님의 <마음 리셋>을 읽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7가지 선물인 용기, 믿음, 긍정, 순종, 시간관리, 인내, 사랑과 행복을 짚어 주시면서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우리 존재를 더 가치롭게 할 방법들을 안내해주셨다.


올해 초 새로운 일들을 시작하면서 하나님이 내게 주신 말씀은  다음과 같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43;1)


두려움. 이 책 1장에서는 용기에 대해 다루면서 왜 우리가 두려움을 느끼는지에 대해 다룬다.

현실을 피하지 말고 우리를 막고 있는 장애물과 맞서서 싸우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용기로 극복해내자. 두려움은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낸 것이며 하나님을 의지할 때 두려움은 사라진다.

기억하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은 두려움이 아니라 용기라는 것을.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에게도 할 일이 있다.

그것은 바로 게으름과 싸우고, 욕심과 시기심을 몰아내야 한다. 교만함이나 조급함도 버려야 한다. 환경이 보여주는 것 때문에 하나님과의 약속을 잊어서도 안된다.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가지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어라.


우리가 입 밖으로 꺼내는 말들에도 영향력이 있다. 늘 긍정적인 생각과 언어를 쓰자. 언어는 행동을 지배한다.

-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요한복음 14:1


꿈이 있는 사람이 되자. 중요한 사실은 지금 내가 어디에 있는지가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이며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