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도형 1학년 2학기 과정 - 통계, 기본 도형과 작도, 평면도형, 입체도형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도형'이라고 검색을 하니 타사의 도형 문제집도 같이 뜬다.
어떤 차이가 있을지 문득 비교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이 책을 보니 혼자서도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특히나 중학교1학년 2학기 수학에서 일부는 통계 그 나머지는 대부분이 '도형'영역이라서 이 책을 좀 빨리 만나는 친구들은 2학기 수학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중학교때 수학이 정말 재미있었는데 그 이유를 가만히 떠올려보니 도형이 재미있어서였던 것 같다.
선생님 쉬는 시간도 다 빼앗으며 질문을 퍼붓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때 그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한번도 귀찮아하신 적이 없었다. 고등학교를 진학할 때도 제일 믿고 원서를 써주셨던 분도 그 수학선생님이셨다.
수학의 자신감은, 반복적으로 연습해 얻을 수도 있지만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야 생기지 않을까?
내게는 수학선생님이 그런 존재가 되어 주셨고, 우리 친구들에게도 그런 쌤이 되고 싶다.
이야기가 살짝 옆으로 흘렀지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멘토가 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도형이라는 산을 넘을 수 있을 것이다.
쉬운 문제부터 차근차근, 핵심적인 내용들은 개념을 설명해주는 부분을 꼭 챙겨 학습하고, '앗 실수' 파트에서는 실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니 이 책 참 든든하다.
총 4마당으로 나뉘어져 있고 첫째마당이 통계, 나머지는 기본도형과 작도, 평면도형, 입체도형으로 구분된다. 책장을 넘기다보니 나도모르게 문제를 풀고 있다. 내용이나 난이도를 보니 중1이지만 수학이 약하거나 중학수학을 먼저 경험하고 싶은 초6이 먼저 접해도 좋을 것 같다. 욕심내지 않고 14일이나 또는 20일 일정으로 미리 정해두고 하루에 정해진 분량만큼 해내면 나중에는 도형이 정말 쉬워질 듯하다.
뭐든 미뤄두지 않고 목표를 잘게 쪼개어 내것으로 소화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기초~기본문제는 이 책으로 끝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