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세일즈다 - 누구에게 무엇이든 팔 수 있는 비법
프레더릭 에크룬드.브루스 리틀필드 지음, 이주영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뉴욕 부동산 판매왕 '프레더릭 에크룬드'의 <모든 것이 세일즈다>라는 책을 읽었다.

무언가 아무리 좋은 것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의 가치를 스스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그것처럼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이다.

또한 그 가치 있는 무언가를 상품으로 꼭 필요한 사람에게 주고 교환할 수 있어야 한다. 꼭 돈이 아니더라도!


'겸손'을 미덕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는 더더구나 나란 존재가 어떤 사람이라고 알리는 것이 그다지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런데 '나'라는 존재가 고스란히 '상품'이 되어야 하는 경우라면 어떨까?


이 책이 말하는 핵심은 그 질문에서 찾을 수 있었다.

'그냥 진실된 나'를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것이 핵심 메시지였다.


특히 눈여겨볼 만한 것은 <시간관리>였다.

엄청나게 많은 양의 업무를 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일찍 일어나고,(그러나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아주 많이 강조했다)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식사, 그리고 운동, 그다음이 업무였다. 그래야 길게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는 삶의 균형을 갖게 된다는 의미였다. 당연한 말인데, 기본적인 것인데 바쁘다는 핑계로 제때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는 나로서는 반성의 시간을 가지면서 하루 스케줄을 다시 정해보았다.


이 책을 읽고 있는 내내 그를 만나 '하이킥'을 한번같이 해보면서 구호를 외쳐보고 싶었다.

긍정 에너지, 열정 가득한 그에게서 아무 많은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다.


두 번 세 번 읽으며 되새기고 싶은 책.

<모든 것이 세일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