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력 마스터 1권 6, 7세 덧셈과 뺄셈 기초 1 -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즐깨감 연산 시리즈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첫째가 1학년에 들어갈 무렵, 그 아이는 한글도 다 깨치고 연산도 어느 정도 준비되어 있었다.

그런데 막내는 한글을 이제 막 관심을 보이고 있고, 말로는 종알거리며 숫자들을 읊기도 하지만 연산이 어느 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 없다.

이제 슬슬 뭔가 도와주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시기다.


한글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고, 뭔가 하려는 의지를 보이니 딱 이때! 살짝만 도와주면 스스로 재미를 붙이고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책을 찾아보던 중 발견한 <계산력 마스터> 그것도 1권!


내용을 들여다보았더니 1학년 1학기에 배우는 내용들을 아주 찬찬히 접해볼 수 있도록 해두었다.

15년 창의사고력 수학교육을 해온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의 결과물이라고 볼만했다.

또 몇 장 하다가 아이가 도망가면 어쩌나... 속으로 걱정을 했는데 의외로 잘 풀어내니 칭찬도 절로 나온다.

그러나 너무 강요하지는  말기!  하루 권장량 2쪽. 그러면 2개월이면 끝난다고 한다.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이렇게 길러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주차별로 계산력 마스터 표가 있어서 학습관리도 할 수 있게 해주었고 스티커를 붙여가며 성취감도 기를 수 있었다.

6,7세 1권에는 덧셈과 뺄셈의 기초를 다질 수 있고, 20까지 수를 다루고 있었다.

가르기와 모으기는 아이들의 수감각을 기를 수 있고, 나중에 연산에 도움이 많이 되니까 2주, 4주차는 정말 마음에 든다.


무한 반복을 요구하는 여타의 연산집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였고,

저절로 2권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