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정리의 힘 - 세계의 엘리트가 매일 10분씩 실천하는 감정회복습관
구제 고지 지음, 동소현 옮김 / 다산3.0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전반적인 느낌은 '깔끔하다'였다.

표지 디자인, 책 제목, 책의 목차 구성면에서도 공통적인 느낌이 바로 그것이었다.

'세계의 엘리트'라는 단어를 붙여 부제목을 달아 구매욕을 더 상승시키려 했던 것 같다.

그 전략이 소비자에게 먹혀들었을 것 같다.


이 책은 일류기업, 엘리트 등의 단어들을 사용하면서 그들의 공통점을 찾아보니 바로 '감정 회복 습관'이 있다는 점을 들었다.

감정 회복 습관이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회복력, 완충력, 적응력이 있다는 것이다.

초점이 그곳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성공'이라는 것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역경을 딛고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에게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필요한 그 무엇을 들자면  

나는 그것을 '평정심'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에서는 감정정리를 도와주는 7가지 테크닉을 알려주고 있으며, 직장에서 만나는 여러 유형의 사람들 사이에서 감정회복을 위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례들은 이해하기 쉬웠고,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들에 대한 프로세스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보여주고 있어서 자신의 상황이 어떤 과정 속에서 일어난 것인지 진단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실패 경험, 스트레스, 분노, 우울감 등과 같은 감정들을 다룰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는데,

마음만 먹는다면 쉽게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라서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다.

호흡법, 감사일기, 산책하기, 명상법 등 다양하게 있으니 현재 직장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나, 직장동료와의 문제로 스트레스가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책,

뭔가 복잡하고,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모르는 자신의 감정에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는다면 <감정 정리의 힘>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