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책쓰기 특강 - 책을 펴내 억대 수입의 1인 기업가가 된 임원화의
임원화 지음 / 추월차선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임원화 작가의 신간, <한권으로 끝내는 책쓰기 특강>을 읽었다.

대학병원 간호사였던 그녀가 임마이티대표로 1인기업가가 된 성공기가 담겨있다.

또한 책쓰기 코치가 되어 작가를 키우는 작가로써 역할을 하면서 책쓰기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있는 책이다.


책쓰기는 글쓰기와는 다르며,

사람들마다 자신만의 커리어와 성장스토리 속에서 컨셉을 잡아 브랜딩할 수 있는 책을 쓰라고 강조하고 있다.

간호사가 된 후 채워지지 않는 자아성장의 욕구를 몰입독서와 책쓰기로 승화시켜 지금은 강연과 집필, 개인코칭등으로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책 3장에는 <단기간에 책쓰는 13가지 비결>이 담겨있다. 기획단계에서부터 출판사 피칭까지의 과정을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마지막 4장에서는 메신저로써의 삶을 어떻게 꾸려갈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고, 관점을 바꾸어 자신의 삶을 더 적극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도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치열하게 자신만의 싸움을 하면서 1인기업가로 당당히 살아가고 있는 임원화 작가의 신간을 읽으며 '실행의 힘'을 떠올렸다.

혼자만의 시간, 졸음과 싸워야 하는 시간, 고독과 마주한 시간들... 그 시간들을 잘 컨트롤했기에 오늘의 그녀가 있지 않았을까!


영역이 다르기는 하지만 앞으로 내가 해나가야 할 역할에 대해서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게 해준 책이었다.

누구를 만나, 누구에게 내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들을 통해 가슴뛰는 삶을 살도록 돕는 사람이 될지 생각해 보았고

생생하게 눈 앞에 그림을 그려보고 나니 이 세상에서 나누고, 남기고 갈 것들이 참 많다는 것도 다시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