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 리더십 - 서영, 지민 그리고 승지의 혼자 서는 이야기
정경호 지음 / 리텍콘텐츠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사는 이유, 삶의 목적은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는지 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하려는 일과 현실에서 선택한 직업과는 괴리가 있는 경우도 많다.

거창고 직업선택 10계명을 읽으면서 성경책에서 나올만한 인류애와 희생정신, 정의감 등을 읽을 수 있었다.


셀프리더십을 읽고 있으니 복잡했던 생각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

매일 내 결정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답을 주어야 하는 상황이 가끔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지만

누군가 결정해주기를 기다리는 상황보다 훨씬 자기주도적이라 내가 하고 있는 이 모험을 용기 내어 앞으로 전진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감을 갖고, 자기를 관찰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 후, 긍정적 자기 대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실행해나가자.

가끔씩은 수고하는 나를 위해 보상도 주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내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말자.

특히 '셀프 브랜드 만들기'라는 말이 눈에 확 들어왔다.

저자가 말하는 '셀프 브랜딩'이란 자신의 장점은 더 살리고, 약점은 개선하며, 자신을 긍정적으로 자극하고, 조직과 사회 속에서 확고한 위치를 가지도록 하는 혁신 전략을 말한다.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5가지 전략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1) 주변의 평판을 기억하라.

(2) 글쓰기는 중요한 경쟁력이다.

- 간결하고, 구체적이며, 핵심적으로 쓰기

(3) 배움의 자세로 임하라

(4) 책과 신문 읽기를 소홀히 하지 말라

(5)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책에서 제시한 전략들을 쭉 읽어내려가면서 외부로 드러나는 모습뿐만 아니라 내면의 힘을 키워나가고 정비해야겠다는 생각이 퍼뜩 들었다. 나 자신에게 물어보았다.

"넌, 무엇을 위해 살며, 어디로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본질적 가치를 담고 있는 비전이 내게도 있고, 지금 내가 하는 일은 그 가는 길 위에 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나에게 가장 자신이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도 생각해본다.

이렇게 객관적 콘셉트 위에 개성과 전문성을 더해 퍼스널 브랜딩을 해나가라고 조언하고 있다.

이제는 스스로 나 자신을 계발하고 증명하여 셀프 리더십을 발휘할 때! ^^

은근히 기대되고 재미난 일이다.


이 말 참 마음에 든다.

"Drive for Excellence!"


해결할 문제들을 살짝 옆으로 밀쳐두고 읽은 이 책,

문제의 해결책을 준 것은 아니지만, 문제를 해결할 에너지를 재충전해주어서 속이 후련하다.

상상한 것들을 하나하나 이루어나가기로!!

나의 셀프 리더십으로, 셀프 브랜딩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