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명문대 합격 전략 - 초5~중3을 위한
조동영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이과 적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 아이가 어떻게 하면 명문대를 갈 수 있을까?"


조동영 H&진로진학연구소 소장은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책을 통해 찾을 수 조망해주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산업의 형태로 달라지고 있어 최근에는 인문계보다는 이공계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며,

실제로도 취업문제를 들여다보아도 미래의 일이라기보다는 이미 현실이 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 문제에 관해서는 4장에서 깊게 다루고 있다. 미래에 대해 흐름을 읽고 있어야 그에 대한 대비를 지금부터 해나갈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이 진로 선택을 하고 직업을 선택할 즈음이 되면 아마도 현재 있는 직업들의 상당수가 사라진 뒤일 것이다.


부모 세대보다 훨씬 복잡해진 입시. 도대체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신뢰할 수 있는지 막연한 부모님들은 직접 시장조사를 하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조 소장이 그동안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정보와 함께 전략들을 안내하고 있어서 무척 실제적이다.

대학입시에 대한 표면적인 전형요소와 실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과 전형 유형에 대해서는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입학요강을 꼼꼼히 살펴 무엇을 평가하려는지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명문대를 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렇다면 그전에 들어가야 할 고등학교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이 책은 거꾸로 방향을 잡아가면서 왜 이런 전략들을 펴나가는지에 대해 근거들을 제시해주고 있다.

입학담당관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이 책에서 말하는 조언들은 중요한 것을 제대로 짚어주고 있다는데 동의한다.


당장 급한 중2~중3 학생들은 3장부터 펴들고 어떻게 특목 자사고를 대비하고 전형요소들을 확인해나가야 할지 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