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세계 최고의 EQ 수업
쑤린 지음, 원녕경 옮김 / 다연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을 리더로 기르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고 있으면서도

또 다른 한편으로는 리더로써 다른 사람들을 이끌어야 하는 입장이니

<리더를 위한 세계 최고의 EQ 수업>과 같은 책을 만나면 저절로 손이 간다.

 

하루에도 수십명의 고객을 상대해야하고,

또 조직이 움직일 수 있도록 조직관리를 해야하는 입장에 서 보니

쑤린이 말하는 것처럼 가장 어렵고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사람'이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내게 사람들은 말했다.

'관리'하라고, 사람들은 타성에 젖기 마련이라 하나하나 지적하라는 등의 조언을 해주었다.

나 역시 누군가에 그렇게 관리당하는 것을 원치 않으니

내 사람들에게 무엇을 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답을 구하고 싶다.

아니, 다르게 말해, 나의 가설을 뒷받침해줄 증거들을 찾고 싶은 심정이라고 할까?

이 책은 관리자적 감성지능을 계발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는 방법, 팀의 감성지능을 높이는 방법, 영향력과 관계망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등

유용하게 나의 상황에 적용해볼만한 이야기들이 가득했다.

비언어적 행동을 소통하고, 타인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나를 연구하라는 조언은 새겨들어야겠다.

 

한참 열정을 불태우고 있던 중이라 번아웃될까 스스로도 살짝 염려가 되던 찰라에 만난 이 책은

분주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고 내게 마음정리를 할 시간을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