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집중 공부법 - 호흡법.몰입법을 통한
이재철 지음 / 세림출판 / 2015년 10월
평점 :
과학고 최종 합격자 발표가 났다.
아이들, 어머님들 마음도 두근두근, 그리고 내 마음도 콩닥콩닥...
아이들이 합격했다는 소식에 코끝이 찡해진다.
"수고 많았어. 축하해."라고 전해주고, 그리고 애쓰신 선생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
공부.
매일 하면서도 '공부'가 즐거운 사람이 있고, 고통인 사람이 있다.
매일 하면서도 '공부'가 꿈으로 가는 단계로 보는 사람이 있고,
'공부'가 남이 시켜 억지로 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40년간 법조인으로 살아온 이재철 변호사의 이야기는
공부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로 잡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개천의 용'이야기는 미디어에서 자주 거론되곤 한다.
이제 나오기 힘들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꿈조차 꾸지 못하게 하는 세상이라면 이건 아닌 듯하다.
이재철 변호사는 '개천의 용'이다.
그가 어떤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었으며, 또 어떻게 공부해서 자신만의 학습법을 구축해 나갔는지 보여준다.
사람이 각기 성격도 기질도, 성향도 다르기에 이 공부법만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집중해서 볼 것은, 그의 '집중력'을 기르는 법에 관한 노하우에 관한 것이다.
집중, 몰입, 주체적인 독서와 속독 등은 실제로 학습법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3장에 다루고 있는 '최고 능력자의 길'에서는 마음과 의식에 관한 것을 다루고 있다.
현재에 충실하고, 능력을 극대화하는 법, 명상과 수련, 잠재의식을 끌어올리는 법, 이미지 트레이닝 등은 수험생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부분이다. 마음을 어지럽히는 것들이 있으면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다. 그런 면에서 마음을 다스리고 평안을 유지하는 법을 배워두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한다면 대인관계나 업무능률도 높아질 것이라고 본다.
합격 소식을 전해준 장한 제자들에게 이 책을 선물로 보내주어야겠다.
앞으로는 더 난이도 있는 공부를 해야 할 테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