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1인 기업으로 디자인하라 (직장과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나만의 히든카드)
송민호 지음 / 유페이퍼 / 2015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1인 기업으로 디자인하라'라는 전자책 제목을 보고 내심 반가운 마음이 있었다.
얼마 전에도 지난번 회사에서 같이 근무하시던 팀장님을 뵈었는데 현재 하시는 일과 앞으로의 일들 가운데서 고민하시고 계셨다. 40대도 여전히 진로의 문제 앞에서는 고민이 많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어느 세대에서든 여전히 '미래의 나'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도 없고, 막연하고 막막한 느낌을 지울 수는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그런 상황들 속에서 무언가 해답을 찾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읽게 되었다.
직장과 인생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으며, 그 속에서 나만의 히든카드를 갖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이 책은 어떤 상황과 지점에 서있든 먼저 '현실'을 자각하는 눈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구조조정, 투잡을 하는 문제, 프랜차이즈 창업의 현실 등 여러 각도로 현재진행형으로 사람들이 하고 있는 진로 결정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어느 정도 공감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은 개인이 기업이 되는 세상을 만들라고 조언한다. 1인 기업은 창업이 아니라 생황이 되어야 하며 1인 기업이 어떤 이미지를 만들어내야 하는지도 말하고 있다. 개인이 기업의 부품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일침을 가한다.


이전에 이 작가가 쓴 책을 읽은 기억이 난다. 어떻게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지 계기와 가능성에 대해서 4장에 언급하고 있다. 1인 기업가로 성공한 사람들의 전략으로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낮은 특정 시장을 공략하는 것, 다른 얼리어답터와의 차별성을 두고, 든든한 지원 시스템을 확보하는 일, 그리고 인간의 마음을 사업에 반영하는 일, 베스트셀러 전략을 추진하는 등의 10가지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따로 눈여겨볼 만한 부분들이 있었다.


7장에서는 1인 기업 아이템 발견을 위한 22가지 전략들에 대해 소개하였는데 읽으면서 주변에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소개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난번에 책을 시리즈로 빌려드렸는데 잘 읽으셨는지 모르겠다.


충분히 시간을 갖고 자신을 점검하고, 자신이 하려고 하는 사업에서도 이 책에서 조언해 주는 것들에 비추어 어떤 점을 준비해나가야 하는지 촘촘하게 설계도를 그려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