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 - 그리스도에게 배우는 삶의 방식
임영수 지음 / 두란노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자신과 타인의 현재를 전부로 단정하면 안 됩니다.

성장과 변화의 희망 속에서 서로를 보아야 합니다.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며, 존중하여, 깊은 신뢰와 사랑으로

인격적 관계를 형성해 가면서 주님의 몸인 교회를 세워 나가야 합니다. -21p 인용

임영수 목사님의 『하나님과 함께 하는 여정』을 읽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이 영적인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그 정체성으로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삶을 통합시켜나가라고 하신다.

2003년에 경기도 양평에 '모새골 공동체'를 세우고 12년째 사역하고 계신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란 무엇일까?" 그에 대한 대답을 찾아보았다.


들어가는 말에서 실마리 하나를 찾았다.

임영수 목사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구도자의 삶은 행위를 추구하지 않고 존재를 추구해 가는 삶입니다.

(중략) 존재가 삶의 원인을 하나님에게 두는 것이라면, 행위는 외적으로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존재를 추구해 가는 것은 결과를 살지 않고 과정을 신실하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렇다! 결과만을 중시하는 시대에 위와 같은 관점은 신선한 충격으로 와 닿는다.


'내 삶의 원인을 하나님께 두고 존재를 추구하는 삶을 살아야겠다!!!!'


최근에도 만나는 사람이나 책 속에서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지는 않으나 교회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보이는 사람들을 만났다.

사람의 연약함을 보면 실망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하나님 앞에서 참됨과 진실함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영성에 관한 그동안 들었던 설교를 다시 듣는듯하다.

포도원 품꾼 이야기에서는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금 발견하게 된다.

우리의 모습, 우리의 소유물, 우리의 어떠함 그 무엇으로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우리를 세우시는 하나님을 발견한다.


오늘따라 예배 때 설교 말씀을 듣는 것처럼 귀에 쏙쏙 들어온다.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온다.

"너의 현재는 나의 은혜다!" 이 대목에서는 가슴 한편이 저리다.

마음이 부르는 찬양이 들린다. '나의 나된 것은 오로지 주의 은혜라~~'


온전히 자신으로 있는 사람이 자신을 넘어서서 그리스와 같은 삶의 방식으로 살아간다면

그가 바로 은혜를 받은 사람들이며, 부활의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누군가가 목사님께 질문을 했다고 한다.

"당신이 예수를 믿음으로 당신의 삶에 일어난 변화가 무엇입니까?"

목사님의 답변은 다음과 같았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분 안에서 새로운 사귐의 삶이 있게 되었습니다.

그 사귐은 하나님과의 사귐, 그리고 나 자신과 화해하는 삶,

그리고 다른 사람과 새로운 관계에서 살아가는 삶입니다."


'사귐'이라는 단어가 주는 푸근하고 따뜻한 느낌이 좋다.

그리고 나 자신과 화해하는 삶이 주는 평온함이 얼마나 귀한지 알기에 목사님의 답변을 몇 번이나 되뇌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엡2:10)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 인간에게 주어졌고, 인간이 되어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존재가 되었다.

은혜는 유일하고, 강력하며, 한계를 모른다.

또한 은혜는 새로운 세계를 지향한다. 은혜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뜻이다.


하나님과 사귀고, 소통하고, 은혜를 누리는 삶, 그리고 사람...

그 사람이 나라면 이보다 더 행복할 순 없다~!!


다시 처음 하나님을 만난 자리로 데려가 준 책.

『하나님과 함께 하는 여정』

"지금부터 하나님께~~~ 채널 고정!!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