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인생을 바꾸는 네가지 선택
리차드 폴 에반스 지음, 권유선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투렛증후군을 앓고 있지만 감사하며 자신이 가야할 길을 찾아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저자... ^^





그가 알려주는 인생에서 넘어야할 네가지 문... 어쩌면 그에게 믿음이 있어 가능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살면서 한번쯤은 생각해 보고 의문을 가졌던 "난 왜 태어났을까?" 그리고 "설마 죽기위해 태어나 살고 있는건 아니겠지?" 라는...

해답은 찾지 못했지만 이 책에 '당신의 탄생에 이유가 있음을 믿어라' 라는 글이 어쩌면 나를 이끌었는지도 모르겠다. ^^

나도 믿음을 가지고 싶어 나름의 노력(?)을 하고 있다. 성경책도 읽어보고 믿음이 있으신 분들에게 배우기도 하고... 하지만 그 믿음이 쉽게 생기지 않아 맘이 편치 않다. (T^T)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 성경말씀...
마태복음 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구하라. 찾으라. 문을 두드리라... 라는 말이 내가 소망하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시도하고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말로 들려서 개인적으로 좋아한다.



그럼 내 삶의 사명이란 무엇일까? 아직 알수는 없지만 인간은 무언가를 위해 삶을 영위한다고 하는데 삶에 목적이 있음을 믿어야 한다고... 우리가 누구인지 알려면 분명 태어난 목적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고.. 우리는 신이나 자연의 실수로 태어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에 만족하지 말라. 세상은 너의 것이고 그로써 충만하다' - 윈스턴처칠


또 삶에서 나의 성공을 같이 기뻐해줄 사람을 찾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데 그 말은 우리(인간)의 시기, 질투를 보면 알수 있을듯 하다.

상상력이 지식보다 중요하고 그 상상력의 힘으로 세계는 바뀌어 왔으며 우리의 내면도 바꿀수 있다.
감사한게 뭔지 알고 정신적 지도를 바꾸기 위해 시간을 가지자.
역경은 여정의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실패를 하더라고 우리의 시도를 후회하는 경우는 드물다. 언제나 우리가 하지 않은 것만을 후회하기 마련이다.


행복해지고 싶은가? 자유를 얻고싶은가? 아니면 의미있는 삶을 원하는가? 자리를 차지하라는 저자의 의자앉기의 사례를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나는 행운을 깊이 믿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할수록 행운이 더 많이 찾아온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토마스제퍼슨은 말했다.






인생에서 조금의 시간과 하루중 잠시의 틈 속에서 위대한 일이 일어난다.
 
신이 물어본 질문은 "사랑하는 법을 배웠는가?" 였다.

사랑도 기술로 연습과 노력으로 자란다는 사실을 명심해야겠다. ^^;



저자가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네가지 선택은...
1. 믿어라 당신의 삶에 이유가 있음을
2. 한계로부터 자유롭게 하라
3. 삶을 확대하라
4. 사랑이 중심이 되는 지도를 만들어라



내가 태어난 이유를 아는것, 사랑을 배워 신을 사랑하고 다른 이를 사랑하는것, 사랑을 배우고자 이땅에 왔다고 한다.

사랑을 통해 우리의 가치를 깨닫고 삶의 사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 우리의 삶을 넓혀갈수 있다고 한다.
왠지 결국은 믿음...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가? 라는 의문이 살짝 들기도 했다.


오늘이 생의 마지막 날이라도 이 선택은 가치가 있다고 하니 내 삶을 위해 나도 참고하련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