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의 마법 - 당신도 모르게 꿈을 이루어주는 비밀의 힘
존 윤(윤형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당신의 사랑과 믿음이 바람이 되어 태양이 눈부시게 빛나는 푸른 바다로 나를 밀어 주었습니다. 사랑합니다.'

책의 마지막을 장식한 저자의 글을 읽으며 가슴 한켠이 따뜻해져 옴을 느꼈다. 사랑의 힘은 이렇게 대단한것을... 왜 나는 그것을 하찮게 여기고 있는건지...

그도 힘든 시간들을 보내며 자신을 믿고 응원 해주는 그들이 있었기에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었다.

아픔을 겪고 다시 일어나 우리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려 하는 그가 대단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변화가 시작될꺼라는 말에 기대를 품게 되었고, 읽고 난 지금 그 변화가 느껴지는 듯도 하다.

'믿으면 이루어진다.' 이 쉬운 진리를 우리는 불신으로 앞으로의 성공과 행복에 걸림돌을 만들고 있다.

랜디 포시 교수의 마지막 강의 중에서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여러분도 많은 벽에 부딪힐 겁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벽은 여러분을 멈추려고 있는게 아니에요. 벽은 여러분이 그 꿈을 얼마나 이루고 싶어 하는지 일깨워 주려고 있는겁니다. 벽은 여러분이 아니라 그 꿈을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 있는거예요."

무엇인가가 느껴지지 않는가?.. 살면서 여러번 그 벽과 나는 맞딱드렸었다. 그리고 이내 체념하거나 포기해 버렸다. 이 글처럼 내가 진정으로 원하지 않아서 였는지 나를 되돌아보게 한다. 그리고 다시금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갈 용기도 주는듯 하다.

나라마다 행운의 숫자가 있는 것인지 이 책에서 얘기하는 8의 의미는 우리가 종이에 8을 쓸때 한쪽에서 시작한 원이 빙 돌아서 제자리에 돌아오는 것처럼, 떠나야 닿을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것을 쥐기 위해서는 이미 쥐고 있는 것을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8의 마법을 실천하고 있는 하카 이야기가 많은데 하타는 한족 계열의 소수민족이다. 그들은 화교중의 화교, 중국의 유대인으로 불리며 중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범중화권을 배후에서 움직이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의 경제 개방을 이끈 덩샤오핑, 중국의 아버지 쑨원, 홍콩의 대부호 리카싱, 홍콩의 영화배우 주윤발 외에 중국 문화의 근현대사를 주름잡은 이들이 모두 하카 출신이란다. 읽는내내 놀라움을 감출수 없었다.

살아남기 위해서 시작된 그들의 삶이 이제는 8의 마법처럼, 믿으면 이루어지는 것처럼 자신들의 삶을 하나씩 이루어 나가며 하카의 힘을 보여주고 있었다.

실패는 계속 되돌아 보는것이 아니라 자기가 가고 싶은 방향을 계속해서 바라보는 것이 어느 분야에서든 세계 최고의 반열에 오른 사람들의 공통점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8의 마법을 실천하는 IBL 전략만 따른다면 가능할 것이다.

Imagine(상상하다)는 원하는 것을 생생하게 상상하는 것이다. 그저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원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Bridge(상상과 현재 사이에 다리놓기)는 자신ㅣ 이루고자 하는것을 강력하게 말하고, 자신을 믿어주고 응원해주는 팬클럽을 만들고, 계속 반복하고 집중하는 것이다.

Leave(현재를 떠나라)는 떠나야 닿을 수 있기에 현재를 버리는 것이다.

'나는 운이 좋다'라는 믿음을 갖기 위해서는 '나는 지지리 운도 없지'라는 믿음을 버려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다.

가슴 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실하고 긍정적인 말을 반복해서 할수록, 약속한 것을 꼭 지킬수록, 말의 힘은 강력해진다.

이 책을 읽으며 나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를 놓지 못하고 있는 나의 어리석음을 일깨워 주는듯 했다. 이제 나도 8의 마법을 믿어 보련다.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의식따돌리기(돌아가기)로 아이와 나를 바꿔보고 싶다.

혼란스럽던 나에게 한줄기 빛처럼 희망과 용기를 준 이 책의 저자 존 윤에게 감사하고 싶다. 그리고 10년 뒤의 나도 그에게 감사하고 있을꺼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