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 2000개의 집을 바꾼 정희숙의 정리 노하우북
정희숙 지음 / 가나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라면 누구라도 집안의 청소나 정리를 전담하고 있을 것이다.
나도 예외는 아니지만 게으르다는 핑계로 집을 그닥 정리하고 있지 않았다.
정리를 해도 별다른 변화도 없고, 금방 원래대로 돌아가는 모습에 의욕이 상실되었기 때문이다.
얼마전 부터 정리를 하려면 먼저 버리는 연습부터 해야한다는 글이나 강의를 들었다.
그래서 조금씩 버리기를 시도하며 정리를 해보았다.
마음처럼 되지 않았고 별다른 변화가 없다보니 정리를 멈추고 있었는데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라는 글을 접하게 되었다.
2000개의 집을 바꾼 정희숙님의 정리 노하우가 실려 있다고 하니 너무 솔깃했다.
그녀의 글을 읽으며 나와 같은 평범한 주부에서 도전하고 노력해서 이룬 지금의 성공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었다.
그리고 그녀의 도움으로 변화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뭉클하기도 했다.

진짜 정리는 물건이 아니라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정리를 하면 공간이 넓어지는 것부터 시작해서 많은 변화가 생긴다.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방의 목적을 생각해서 정해야 한다.
정희숙님이 알려주는 침실정리법, 아이방정리법, 거실정리법, 주방정리법, 냉장고정리법, 서재정리법, 현관정릴법, 욕실정리법, 베란다정리법을 따라 시작한다면 기본적인 정리는 가능할 것 같다.
필요없는 물건을 사지 않고 꼭 필요한 것만 구입해도 정리의 노하우를 가질수 있다고 한다.
정리를 통해서 그녀의 인생이 바꼈다고하니 우리도 지금 시작해야할것 같다.

나도 책을 읽으며 조금씩 정리를 시작했다.
아직 자신이 없어서 소심하게 정리를 시작했지만 이것이 시작이되어 조금씩 정리의 습관을 길러보려고 한다.
나 자신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기에 집안 정리를 꾸준히하며 나 자신의 변화도 꾸준히 시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