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버릇 마음버릇 몸버릇 - 돈, 운,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는 습관의 힘!
다네이치 쇼가쿠 지음, 전선영 옮김 / 베이직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삶의 주도권을 되찾는 법을 알려줄 것 같은 <말버릇, 마음버릇, 몸버릇>인 이 책은 습관의 힘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그 습관의 힘이 우리의 금전이나 운, 인간관계에 얼마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었다. 

 

내가 제일 공감했던 살찐다라는 지금의 나의 모습이 바로 내 습관의 집대성이라고 하는 부분이었다.

무의식중에 반복해온 습관을 파악하고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알려준다.

나도 모르게 하는 행동을 먼저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

평소의 말, 사고(생각), 행동을 메모하면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알 수 있는 사실.

습관을 바꾸는 4단계도 알려준다.

늦춤(완화), 멈춤(정지), 방향틀기(수정), 속도높임(가속)으로 습관을 바꿔 갈 수 있다고 한다.

무언가를 의식적으로 지속하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는 사실도 중요한 부분이었다.

사소한 것이라도 자기가 정한 약속을 지키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것이 습관을 만들어 운을 불러 들린다는 사실도 알려준다.

그러니 일단 사소한 행동부터 계속하여 습관화 하는 것부터 시작하라고 권한다.

 

운이 좋은 사람을 흉내 내다보면 그 사람의 행동, , 사고방식이 전염되어 내 운도 좋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자.

기분전환으로도 운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에서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돈을 쓰면 그 감사가 돈으로 환원되어 다시 돌아온다고 한다.

돈을 쓸 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기분좋게 쓰고, 받을 때는 짐심으로 고마워하며 받으면 된다고 한다.

집착하지 않고 기브 앤 기브로 주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하니 그 부분도 참고 해야겠다.

돈의 흐름을 알면 더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와 목적없이 그저 절약만 한다고 부자가 되지는 않는다는 사실도 알려준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필요한 것은 참을성이 아니라 지혜라고 한다.

상대의 말이나 행동을 자신의 상식으로 옳고 그럼을 판단하는 것은 우리의 나쁜 습관이라는 점도 지적한다.

어렵다면 어려운 습관 바꾸기가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