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생각 - 창조력을 깨우는 28가지 생각 원리
황근기 지음, 김정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한 명씩 위인들의 이야기를 읽고 하루 한장 워크북 활동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만의 생각방법을 찾을 수 있는 책이예요.

국어, 영어, 수학 공부에만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에도 방법이 있고 훈련하면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큰 용기가 생겨나는 책이랍니다.

멋진 아이디어는 특별한 천재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고 연습과 훈련을 통해 창의력, 탐구력, 관찰력, 논리력을 키울 수 있어요.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베토벤의 이야기였어요.

청력을 잃은 베토벤은 항상 노트를 끼고 다니다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어디서든 노트를 펼쳐 기록했다고 해요.

베토벤이 기록에 집착한 이유는 아이디어라는 것은 번쩍 떠올랐다가 금방 사라져 버리기 때문이예요.

특별한 사람만 멋진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멋진 생각을 떠올릴 수 있고

그 멋진 생각을 기록해두면 그 기록들이 모여 멋진 아이디어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거예요.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우리 아이들에게

누구나 멋진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고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게 하는 책 <1일 1생각>

아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인상 깊은 구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딱 한가지만 있는 게 아니야. 앞으로는 어떤 문제가 생기면 알렉산더 대왕처럼 여러 방향으로 생각해 봐. 물론 여러 방향으로 해결책을 찾다 보면 가끔 엉뚱한 생각을 할 때도 있을 거야. 그렇다고 해서 쑥스러워할 필요는 없어. 그런 과정이 있어야만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거란다. p.017

앞으로는 지는 당장 해야 하는 일에 100퍼센트 집중해 봐. 천재들은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 아니라, 어떤 일에 몰두하는 사람들이거든. p.059

베토벤이 이렇게 기록에 집착한 이유는, 아이디어라는 거싱 순간적으로 번쩍 떠올랐다가 금방 사라져 버리기 때문이야. 이것을 바꾸어 말하면, 꼭 특별한 사람만 멋진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게 아니라는 거야. 사실 누구나 멋진 아이디어를 떠올릴 때가 많아. 다만 기록을 해 두지 않기 때문에 그냥 잊어버리고 마는 거지. p.155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