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가디언 2 : 우리는 사랑일까 책 읽는 샤미 49
이재문 지음, 무디 그림 / 이지북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우정이야기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였었어요.

이번 이야기는 초등 고학년의 새콤달콤한 연애 이야기랍니다.

첫사랑을 겪게 되는 주인공이 '나 자신'이 가장 소중하다는 걸 깨닫는 성장 동화예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요일엔 어김없이 찾아오는 하늘 라디오 <금요일에 만나요>. 저는 DJ황디 입니다."


하늘초 6학년인 주인공 황바름은 하늘초 방송부의 메인 아나운서예요.

방송부원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바름이에게는 왠지 눈길이 가는 남자애가 있어요.

바로 운동장에서 축구공과 함께 열심히 달리고 있는 신태하예요.



어느날 태하로부터 깜짝 고백을 받은 바름은 태하의 고백을 받아들이고 사귀기로 해요.

사귀기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생각지도 못한 사건과 감정을 경험하게 되는 바름!

게다가 태하의 고백이 사실 친구들끼리 내기에서 이기기 위해서 였다니 바름이는 혼란스럽기만해요.


이 책은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의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게 다루고 있어요.

단순히 좋고, 설레는 감정 등 긍정적인 감정 뿐만 아니라, 교제를 하며 겪는 여러가지 생각치 못한 질투, 서운함 등을 감정등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인상 깊었어요.



바름이는 하늘초 메인 아나운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재미있는 학교 생활을 하고 있었어요.

마음에 두고 있던 태하에게 고백을 받으며 교제를 시작하며 바름이는 생전 처음 느껴보는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느낍니다.

바름이는 첫사랑의 감정을 통해 사랑이란,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관계이며 어떤 관계 속에서도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건강한 친구관계와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자아 존중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재미있는 이야기!

다음 편도 무척 기대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