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 hole - 나와 우주를 이어주는
표영민 지음, 바림 그림 / 이디그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작고 귀여운 구멍이 있는 책 홀 hole

앙증 맞은 구멍 하나로 시작한 거대하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기대되었어요~


작은 점에서 시작하는 이야기는 우주에서 지구, 지구에서 인간으로 이어집니다.

인간은 다시 지구에서 우주로 탐험을 시작해요.

책 속에 숨어있는 홀(hole)을 찾아가다보면

우주와 지구의 탄생과정

인류의 역사와 발전

우주를 향한 인간의 도전까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책 안에는 과학적인 내용 뿐만아니라 우주 속 내 존재의 의미까지 담겨 있습니다.



앞 표지부터 뒷표지까지 관통하는 하나의 작은 홀.

구멍을 따라가다보면 우주와 내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아주아주 큰 우주에 비하면 먼지처럼 작은 존재이지만

광활한 우주에서

하나의 공간을 차지하고 숨쉬고 있는 나.

지구에 사는 우리 모두가 정말 특별한 존재가 아닐까 생각해보았어요.

과학 그림책이지만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홀 #hole #이디그로 #우주 #나와우주를이어주는홀 #표영민 #바림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