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 곤충기 8 - 파브르와 손녀 루시의 매미 여행 파브르 곤충기 8
장 앙리 파브르 지음, 지연리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제가 파브르곤충기1권을 읽고 정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곤충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지만 무엇보다 파브르의 끈기가 정말 놀라웠습니다.



책을 다 읽을 즈음에는 경외심마저 들더라고요.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자연을 관찰하는 것은 기다림의 연속이었고, 엄청난 끈기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말 훌륭한 책이었지만 작은 글씨와 두툼한 책의 두께로 인해 어린이들이 읽기에는 어려웠던 것이 아쉬웠지요.


열림원어린이의 '파브르 곤충기' 시리즈는 어린이들도 쉽게 파브르 곤충기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쓰여져있어 파브르 곤충기를 처음 알게 되는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 같았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매미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명의 고귀함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읽게 되었습니다.

파브르 선생님은 착하고 끈기 있는 매미를 좋아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매미의 땅속 생활부터 매미의 집짓기 기술, 어른 매미가 되는 과정을 관찰했습니다. 또한 개미와 매미의 관계도 유심히 관찰했습니다.

파브르 선생님과 손녀 루시가 매미의 탄생부터 죽음까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줍니다.

이제 한여름 매미의 울음소리가 싫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그 소리 낼 수 있기 까지 매미의 길고긴 기다림과 큰 용기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상 깊은 구절>

나는 용기 있는 매미야. 나는 끈기 있는 매미야. 이까짓 것 문제 없어! p79

뭔가 배울 게 남아 있다는 것이 그리 나쁜 일은 아니니까요. p.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