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 망가진 허리를 재생하는 기적의 내 몸 프로파일링
이창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허리가 아파서 정형외과,한의원 등 각종 병원을 다녀봐도 썩 좋아지지가 않아 고민이었는데...이런 눈길을 확끄는 제목의 책을 만났다.

오래동안 앉아서 하는 일을 하다보니 허리통증은 늘 달고 살았는데...물리치료도 받아보고, 침도 맞아보고, 병원에서 시키는 대로 운동도 해보고, 자세도 나름 고쳐보고 했으나...늘 다시 통증이 찾아오곤 했었다.

그런데..책에서 놀라운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었다.

나의 식생활이 허리통증의 원인일 수 있다니!!! 헉...

그토록 열심히 하던 운동이 오히려 통증을 더 할 수 있었다니...코어를 강화하겠다고 흘린 나의 땀과 눈물은...--;

읽으며 느낀 놀라움과 깨달음만큼 실천할 수 있을지는 자신이 없으나...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 이제 알았으니...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허리 통증을 다스려봐야 겠다. 물론 실천과 함께 병원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도 병행해야 겠지만...생각의 각도를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