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고래 - 생명의 바다, 고래 이야기
장은혜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환경문제 정말 심각한데요. 멀리 떨어져 있어서 잘 알지 못하지만, 다큐멘터리를 통해 보니 환경오염 중에서 해양오염은 정말 심각하더라고요.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그림책, #안녕나의고래 아이와 함께 읽어봤어요.







엄마고래와 아기고래가 헤엄치는 표지의 안녕, 나의 고래는 생명의 바다, 고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아기고래의 출산 모습부터 아기고래와 엄마고래의 모습을 보면서 편안함과 행복함을 느껴요. 그러던 어느날 찾아온 해양오염에 엄마고래와 아기고래는 하늘나라로 가게되네요. 컴퓨터가 아니라 수작업으로 그려서 그런지 수채화가 주는 느낌이 아름다웠습니다. 아이와 함께 깊고 푸른바다를 상상하며 그림책을 읽었어요.







그림책을 읽으며 고래는 수직으로 잔다는 것과 새끼 낳는 모습 등 고래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해양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서 필요한 노력에 대해서 함께 말해보는 시간을 가졌네요.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고래들이 행복하게 살아가길 꿈꾸며 멋진 그림에 아이도 저도 푹 빠져 읽었답니다. 다음에 혹시라도 원화전이 있다면 꼭 가보고 싶어요!








생명의 바다 속 생명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는 아름다운 그림책 #안녕나의고래 환경그림책으로 추천해 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