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좋은 성품으로 자존감을 키우는 나 시리즈 2
이영숙 지음 / 좋은나무성품학교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나는 어디에서 왔고 또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알려 주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의 자존심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힘든 일이 있더라도 나를 사랑해 준 따뜻한 가족을 기억하고 또 받은 사랑을 기억한다면 힘든 일도 이겨낼 수 있는거겠지요. 아이에게 어떻게 세상에 왔고, 사랑받았는지를 기억하게 해주는 책,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를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 이 책은 좋은 생각과 좋은 감정 좋은 행동을 길러주는 인성동화랍니다. 책의 저자이신 이영숙 박사님은 우리나라 최초로 성품교육을 유치원, 초등, 청소년, 어른 등 다양한 연령에 접목하신 분이시네요! 어려서부터 요즘 우리아이들 많은 조기교육을 받는데요. 한글, 영어, 수학 등 많은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어릴 때 반드시 해줘야 하는 교육은 바로 좋은 성품을 길러주는 교육이에요. 좋은 성품은 나를 알아가는데서 부터 시작된다고 해요.




좋은성품으로 자존감을 키워줄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는 예쁜 일러스트가 가득해요 ! 아이는 아이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아이들의 이야기 와 따뜻한 그림을 정말 몰입해서 봤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책은 일방적인 책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만드는 책이기에 특별합니다.





예쁘고 포근한 색채의 일러스트가 가득한 이 책은 그냥 읽기도 또 직접 꾸며보기도 좋은데요! 아이와 함께 책을 만들 수 있는 액티비티가 가득했어요. 엄마 뱃속에 있을 때의 나의 모습인 초음파 사진 붙이기부터, 아이의 손 도장을 찍어주기 같이 한 페이지가 사랑스럽답니다. 삐뚤빼뚤 하더라도 아이가 직접 한 글자 한 글자 나만의 특별한 책을 만드는 구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가 본인이 #세상에서가장소중한나! 임을 마음속에 담고 당당하고 행복하게 주체적으로 살아갔으면 좋겠는 마음을 담아서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어줬어요:)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다양한 그림과 이야기를 보며, 나만의 동화책을 완성해 나갈 수 있는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우리 아이들에게 평생 가는 추억을 많이 만들어 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