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가게놀이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놀이
주아북스 편집부 지음 / 주아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콕놀이

#가게놀이

#종이장난감

#유아놀이북

#초등놀이북


초등 1학년이 된 라하가 동생과 재미나게 놀 때 많이 하는 놀이가 바로 역할놀이다.

내가 무슨 역할, 너는 무슨 역할,

서로 역할을 맡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는데 (이 지점이 둘에게 고마운 포인트 ㅋㅋ)

주아북스에서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가게 놀이 책이 나와서

아이들의 역할놀이의 질이 높아지게 되었다.

자, 종이 장난감으로 어떤 가게를 만들 수 있을지 살펴봅시다.

마카롱 가게

꽃 가게

와플 가게

샌드위치 가게

아이스크림 가게

피자 가게

사탕 가게

편의점

빙수 가게

마라탕 가게

스티커 사진

떡볶이 가게

무려 12종의 가게를 만들 수 있고,

12종의 가게로 역할 놀이가 가능한 :-)

라하는 떡볶이 가게를 만들겠다고 결정해서,

오늘은 떡볶이 가게 사장님이 되어보기로 :-)

종이 장난감 가게 놀이를 잘 활용하려면 손코팅지가 꼭 있어야 한다.

코팅을 해 놓고 놀면 굉장히 훼손되지 않고 오래 갖고 놀 수 있다는 큰 장점!

손코팅지를 앞뒤로 붙여 놓은 다음 가위질 열심히 하기!

1학년인 라하가 가위질 하는 데 어려워하지 않았다.

라하와 함께 오리는 데 어찌나 옛 생각 나고 재밌던지

(종이 인형 놀이 세대 ㅋㅋㅋ)

너무 귀여운 거 아닙니까!

아이템들도 너무 앙증맞고 섬세하다.

어묵통에 칼집을 내서 어묵을 꽂을 수 있고,

수저통에 칼집을 내서 수저도 꽂고

국자도 꽂을 수 있고!

양면 테이프나 풀테이프로 떼었다 붙였다 재미나게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데다가

스스로 오려서 가게를 완성했기에 라하가 무지 뿌듯해했다.

아이들의 성취감 업업!

접시, 냄비도 다양한 사이즈에

새우튀김과 군만두, 김말이 튀김에 순대, 계란 후라이까지 ㅋㅋㅋ

이렇게 섬세할 수 있나!

책 안에 지갑과 지폐, 동전도 있어서 이걸 활용해서 경제 관념도 익힐 수 있다.

요새 스스로 계산해보고 싶어하는 라하에게 딱! 맞는 종이 장난감이다.

여러 가게의 도안이 들어 있다 보니,

남매인 우리집도 싸우지 않고 서로 역할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다.

각자 사장님이 되어보기도 하고, 손님도 되어보면서 역할놀이를 하니

창의력도, 상상력도 올라가는 유익한 시간!

모두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가게 놀이로

재미난 역할놀이 해봐요오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함께 작성하였지만,

저의 진심을 담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