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 내 안에 마법을 일깨우는 말 파스텔 그림책 2
베키 커밍스 지음, 주자나 스보보도바 그림, 홍연미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그림책

#어린이자기계발

#파스텔하우스

#유아그림책

#내안에마법을일깨우는말

#나는!



여섯 살이 된 라하는 부쩍 "엄마 나는 이랬어, 나는 이래." 등의 '나'를 표현하는 말들을 제법 한다.

전보다 더 컸다는 의미겠지?


어린이집에서 겪는 생활과 친구 관계에서 '나'를 생각해보게 되고 타인과 비교해보게 되는 경우가 많겠지만,

라하는 동생이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자신과 동생을 비교해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흔하다.

항상 라하가 스스로를 자신감 있는 아이라 생각하게끔 도우려 하는데, 참 이게 쉽지 않다는 걸 깨닫는다.


자존감, 자기사랑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자라길 바라는 부모 마음.

어린이자존감, 나를사랑하는연습, 자기돌봄연습에 도움이 될 책을 들였다.

내 안에 마법을 일깨우는 말 '나는!'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을 때,

● 책 속의 마법의 말을 아이가 여러 번 말하게 해주기

● 마법의 말을 몸으로 표현해보기

● 마법의 말을 새롭게 만들어서 질문해보기

요 세 가지 방법을 머릿속에 되뇌면서 아이와 책을 읽어주려 노력했다.


나는 이러이러해, 나는 이렇단다 라는 말을 마법의 주문처럼 자주 해 주면,

그 주문대로 더욱 사랑받고, 더욱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 자신을 특별하게 여기는, 몸과 마음이 튼튼한 아이로 자라날 거라는 걸,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마법은 바로 내 안에 있다는 걸, 이 중요한 말을 되뇌이게 하는 책.


자기 자신을 믿는 강력한 힘이 생기면, 도전도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힘이 길러진다.

이건 내 성장 과정에서 숱하게 겪었던 거다.

우리 아이들도 자기 앞의 생에 닥친 일들을 (때론 힘들더라도) 현명하고 지혜롭게 마주하길 바란다.

자라나면서 자기 자신을 위한 마법의 주문을 늘려보길.


잠자기 전에도 마법의 주문을 한 장씩 펼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들어서 생동감 있고 생기 있는 주문을 아이에게 해 주면,

아이의 하루의 끝도 활력 있게, 힘 있게 마무리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