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하고 싶은 스무살, 연애하고 싶은 서른살 - 심리학, 상대의 속마음을 읽다
이철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사랑하고 싶은 스무살, 연애 하고 싶은 서른살]
연애를 하면서 한번쯤은 가졌을 법한 궁금증들을 재미있는 유사 실험을 토대로 설명해 주고 있는 하나의 답안지 같은 책!!
1장 너의 속마음이 궁금해
연애하는 상대방의 속마음을 궁금해 한 적은 있지만, 속마음을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이책, 1장에는 노력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고민만 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팁 하나를 알려준다.
2장 나와는 너무 다른 당신
속마음이 궁금한건 연애하는 상대방이 나와 같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항상 똑같은 방법으로 사람을 대하고 또,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진 않았는가?
3장 심리를 알면 연애가 즐겁다
연애가 즐거우려면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촛점을 맞추어야 한다. 나는 노력하는데 상대가 노력하지않고 받고만 있다면 그게 즐거운 연애가 될 수 있을까?? 연애는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둘이서 하는 것이다라는 당연한 진리를 다시한번 일깨워 준다.
4장 연애에도 빨간불과 파란불이 있다.
모든일에는 성공과 실패가 있다. 연애도 마찬가지 이다. 성공이 있으려면 여러번의 실패경험이 있어야 한다. 일 할때 목표를 향한 당신의 도전정신!! 연애에도 쉼없는 도전을 해 보길..
이책은 총4장의 파트로 나뉘어 우리의 연애에 대한 팁을 주고 있다. 독자는 책을 읽는 내내 유쾌한 웃을을 지었다. 한가지 한가지 에대한 설문에 왜 그러한 답이 나오는지 알려주는 재미나는 실험들이 함께 했기 때문이다. 단순히 남자는 이러이러 하니 이렇게 다루어 보아라, 라는 책들과는 확연이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독자가 지금까지 해 왔던 연애는 과연 어떤 것에 1순위를 두고 있었던 것일까?? 매 장이 끝날때 마다 나와있는 체크리스트는 이책을 보는 또하나의 재미이다.
책을 읽으면서 연애는 나 혼자만이 아니 나와 상대방 즉, 둘이서 노력해야 하는 것임을 다시한번 새겨 넣었다.
연애를 하면서 자신의 생각대로 상대가 움직여 주지 않아 답답한 적이 많았던 여성들!!
본인이 원하는 것은 이것인데, 왜 상대방은 이러한거지?? 라는 의문이 들었던 여성들!!
자! 이 책을 한번 정독해 보아라~!! 당신들이 놓치고 있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