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름모 코어 스트레칭
권혁미 지음 / 판미동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어를 '확장하고 열어 주는 공간'으로 재정의합니다. 근육의 결을 따라 쓰면서도, 단단히 쥐는 대신 유연하게 밀어내는 힘으로, 몸 안의 공간성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더 나아가, 그 에너지를 온몸으로 연결하여 '스스로' 바른 체형과 움직임을 찾을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9p


요가를 시작한 지 1년이 조금 지난 지금. 몸에 대한 관심이 한창 많을 시기에 만나게 된 <마름모 코어 스트레칭>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면 전문지식이 없어도 된다.


책을 마지막 장까지 읽고나면 '코어'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더불어, 몸의 균형을 되찾는 방법을 알게 된다.

결국 내 몸을 이해하게 되면서 내가 하고 있는 운동에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된다.


어떤 운동을 하는지 상관없이 꼭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이다.

아니 꼭 사야 한다.


곁에 두고 밑줄도 긋고 발바닥부터 무릎, 허벅지, 엉덩이, 고관절, 허리, 등, 어깨, 쇄골, 팔, 머리까지 이르는 올바른 정렬 과정을 꼭 몸으로 익히고 있어야 한다.


단순히 글로만 설명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이해가 필요한 부분은 QR을 통해 영상으로도 추가 스터디가 가능하다.


게다가 PART4 부터는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바로 서기 / 척추 펴 뒤로 넘기기 /런지 자세 / 쪼그려 앉기와 그대로 올라오기 / 다리 펴고 바르게 앉기 / 다리 펴고 앉아 앞으로 숙이기 / 바르게 눕기와 깊은 호흡 / 누워서 개구리 다리 만들기 / 브릿지 자세 / 비둘기 자세 / 엎드려 다리 들기 / 코브라 자세


와 같은 가장 기본적인 12가지 자세들을 디테일하게 잡을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 (물론 영상도 있다)


요가에서도 가장 많이 하는 자세이기도 하지만 각종 운동을 하기 전, 스트레칭으로도 활용된다.

이 자세들을 바른 정렬로 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우리는 코어를 회복하고 바르게 설 수 있다.


'몸을 곧게 세우는 일은 운동의 결과가 아니라, 운동의 전제'라는 인식이 널리 퍼지기를 바랍니다. 마름모 코어 스트레칭의 개념들이 이 순서를 회복하는 데 밑거름이 되고, 움직임에 있어 본질을 되찾는 길잡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73p


처음 제목을 보았을 때는 '마름모가 뭐지?'라고 의아해 했다.

하지만 지금은 내 몸안의 '마름모'를 항상 상기시키면서 요가를 하고 있다.


내 경험으로는 다른걸 떠나서 몸에 관해서 만큼은 아는 만큼만 받아들이게 된다.

통증이 나타났을 때 이유를 찾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고통을 감내하게 되면 분명히 좋아진다.


2025년 연말을 앞둘 때에 우리가 평생동안 꼭 가져가야 할 것을 생각해보자.

돈도 중요하지만, 가장 첫 번째는 '건강'이 아닐까. 시작이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


책을 사고 읽으면서 하나씩 따라해보자. 만성적인 불편함이 서서히 줄어들 때에

우리는 더 값진 것을 이뤄낸 것이 아닐까.


코어를 ‘확장하고 열어 주는 공간‘으로 재정의합니다. 근육의 결을 따라 쓰면서도, 단단히 쥐는 대신 유연하게 밀어내는 힘으로, 몸 안의 공간성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더 나아가, 그 에너지를 온몸으로 연결하여 ‘스스로‘ 바른 체형과 움직임을 찾을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 P9

‘몸을 곧게 세우는 일은 운동의 결과가 아니라, 운동의 전제‘라는 인식이 널리 퍼지기를 바랍니다. 마름모 코어 스트레칭의 개념들이 이 순서를 회복하는 데 밑거름이 되고, 움직임에 있어 본질을 되찾는 길잡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P2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