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은혜, 하나님의 은혜
리 스트로벨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혜, 은혜, 하나님의 은혜

 

은혜에 관련된 설교나 신학적으로 접근한 책들은 수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 그 책들을 읽으면서 지식(?)이 쌓여 감에 좋았지만 내 삶에 적용 되지 않는 것이 무언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은혜에 관련된 간증(신앙서적)들도 보았는데 때론 그런 간증들이 은혜 보다는 나와 다른 삶 다른 모습 다른 적용(?)이다 보니 오히려 내가 무엇이 부족한 건가? 또한 저 간증들이 진실일까? 어디까지 믿을 수 있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가지게 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분이 당신의 인생에는 어떻게 찾아오셨습니까?”

 

은혜, 은혜, 하나님의 은혜이 책은 은혜에 대한 이론이 아닌 삶속에서의 은혜를 찾아 가는 책입니다. 그러나 다른 간증 책과는 달리 한 사람의 이야기가 아닌 성별과 성장한 환경 그리고 나이가 다른 사람들을 저자인 리스트로벨이 자신의 경험했던 것을 토대로 직접 찾아가 인터뷰를 통해 그들에게 찾아온 하나님의 은혜가 무엇인지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신학적은 측면이 부족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증명하다보니 신학적 측면에서도 더욱더 풍성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말은 스테파니가 말한 때론 하나님 은혜는 언어로 담아낼 수 가 없다입니다. 사람은 은혜를 설명하려다 보니 실수가 많이 지는 것 같습니다. 은혜를 나의 능력으로 이해 시키려다보니 오히려 은혜가, 은혜가 아닌 것처럼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하게 되었으며 이 말속에 참 많은 것을 이야기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