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기적 - 나의 인생을 바꿔 놓을 21일 믿음 습관 만들기
이영훈 지음 / 두란노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믿음의 기적

 

영국의 아더 핑크 목사님은 믿음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게 한다. 믿음은 낙담에 대항해 담대케 하고, 어려움을 보고 웃어넘기게 하며, 마귀를 대적하여 시험을 이기게 한다. 믿음이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과 하나 되어 하나님으로 부터 능력을 끌어오기 때문이다."

- 믿음의 기적(이영훈, 두란노)

 

믿음의 기적은 3주 총 21일 동안 믿음에 관한 성경과 설교 말씀으로 되어 있으며 각 일차 마지막에는 다른 Q.T책들처럼 말씀을 암송하며 기도하고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주 마다 (1주 믿음의 본질, 2주 믿음의 깊이와 성장, 3주 승리하는 믿음) 주제가 있으며 책의 겉표지에 나와 있듯이 (‘나의 인생을 바꿔 놓을 21일 믿음 습관 만들기’) 믿음의 습관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과정을 점진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의 믿음도, 구원도 예수님으로 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믿음도 선물이고, 구원도 선물입니다. 믿음의 창시자이신 예수님이 없었다면 우리의 믿음도 없는 것이고, 구원의 창시자이신 예수님이 없었다면 우리의 구원도 없는 것입니다.

- 믿음의 기적 중(이영훈, 두란노)

 

믿음, 우리는 믿음에 대해서 많이 들었고 나름 잘 안다고 하지만 말로써 쉽게 표현 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말로써 표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의 삶으로써 믿음이 나타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믿는 자들에게 뿐만 아니라 믿지 않는 자들에게도 나의 믿음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믿는 자들에게만 보이는 믿음은 어떻게 보면 위선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보여 지기 위해서 노력하는 나의 노력이 될 수 있지만 믿지 않는 자들에게 보여 지기 위해서는 우리의 믿음이 단순히 나의 노력의 산물이 아닌 믿고 바르게 알고 그렇게 살아감으로 믿음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온전한 믿음이란 어떤 믿음일까요? 우리의 믿음이 온전한 믿음인지 아닌지를 분별하는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믿음만이 온전한 믿음입니다. 즉 온전한 믿음이 되려면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만을 자랑하고, 우리 옛 사람을 십자가에 못 박는 것은 우리 믿음의 삶에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우리의 믿음이 온전한 믿음, 하나님 앞에 바로 선 믿음, 세상을 변화시키는 믿음이 되려면 우리의 자아가 십자가에서 완전히 죽고 오직 십자가만을 자랑하는 믿음이 되어야 합니다.

- 믿음의 기적(이영훈, 두란노)

 

많은 사람들은 믿음에 관하여 거창하게 설명하려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믿음을 자랑 하려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자랑 할 것은 오직 십자가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믿음이 주어진 것은 바로 예수님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는데 우리는 그 선물을 잃어버리고 내 마음대로 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십자가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일깨워 주셨습니다. 그럼으로 선물을 잃어 버렸던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선물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 선물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계속해서 말씀하십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믿음을 지키며 더욱더 커져 갈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주님의 십자가를 생각하며 말씀을 묵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통하여 분별력을 키워야 합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다 보면 문제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때때로 슬픔과 고통의 순간들이 찾아 옵니다. 시험에 들 때도 있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당하기도 합니다. 건강의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죄로 인해 괴로워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은 그럴 때에도 하나님 앞에 나아옵니다. 예배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예배가 흔들리면 신앙생활의 근간이 흔들린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 믿음의 기적(이영훈, 두란노)

 

믿음의 기적이 책은 하나님을 믿는 다고 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겠다고 고백 했지만 하루하루를 살다보니, 여러 가지 일들을 하다 보니, 그래서 여러 감정들을 겪다 보니, 나름 지치고 지쳐 방황하는 나에게 다시 나를 돌아보고 어떻게 다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길잡이 같은 책이었습니다.

 

종말 신앙'이란 '오늘이 내게 허락된 마지막 날' 이라는 고백 속에서 살아가는 신앙입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을 바라보고 항상 오늘이 주님을 맞이하는 날이라는 자세로 살아가는 신앙입니다. 따라서 종말 신앙은 시간을 헛되이 보내는 게으른 삶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천국 소망을 품고 주어진 삶에 감사하며 최선을 다해 살아갑니다.

- 믿음의 기적(이영훈, 두란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