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리는 능력시대 ㅣ 뉴 제너레이션 북스 2
한홍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2년 11월
평점 :
열리는 능력시대
“부흥하는 교회도 여러 가지 문제에 부딪칠 수 있다. 그러나 그 문제는 오히려더 교회를 강하게 하고 성숙하게 하려는 하나님의 기회일 수 있다. 그러므로 인간적으로 풀기 힘든 문제에 부딪치면 영적지도자들은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해야 한다. 기도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해결책을 주신다.” - 한홍(열리는 능력시대 중에서)
열리는 능력시대는 한홍목사님의 책으로 사도행전 4장부터 8장까지의 말씀을 기준으로 쓰여진 책입니다. 한홍목사님의 말씀과 글을 몇 번 들어보고 읽어 본적이 있는데 열리는 능력시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간결하면서도 여러 예들을 보여 줌으로써 쉽게 읽고 이해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성경의 5개의 장을 3파트(사랑, 그리스도의 용사, 성령과 믿음, 땅끝)로 나누고 그리고 각 파트별로 2-4개 정도의 책터로 나눠어져 있습니다.
열리는 능력시대, 요즘 능력이라고 하면 SBS에서 하는 예능 프로인 런닝맨의 능력자 김종국이 떠오릅니다. 김종국은 힘과 순발력이 뛰어나다 보니 다른 출연자들을 쉽게 제압합니다. 하지만 나름 단점 및 약점이 있는데 여성 게스트에게 약하거나 능력자 케릭터로 인하여 다른 출연자들의 공공의 적이 되어 공격을 받게 되고 속임수에 속게 되어 게임에서 지고 맙니다. 그럼으로 김종국의 능력자라는 케릭터는 사람의 노력으로 얻어진 것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능력의 한계가 존재 합니다.
하지만 열리는 능력시대에서의 능력은 사람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을 말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성령 충만하다는 것, 하나님의 능력으로 충만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진정한 능력은 ‘예수님처럼 죽는 것’ 즉 순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순교라는 단어를 나에게 던져 보았습니다. 과연 나는 순교할 수 있는지 그리고 주저하는 나의 모습을 봅니다.
정말 많은 교회들이 여러 문제로 부딪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해서 상처를 주고 서로 갈라져 있는 교회들, 교회 안에 농성이 끊이지 않은 교회, 심지어 주일날 의경들에 둘려 싸여 있는 교회들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쪽의 무리들을 하나님의 이름으로 정죄합니다. 그리고 파가 갈라져서 기도하며 부분적으로 성경을 보고 자신들의 의를 주장합니다. 이 시대에 능력자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능력자는 찾아 보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성령 충만한 가운데 성경(말씀)으로 돌아가서 말씀대로 살아가기를 노력하며 기도하며 살아가려고 노력한다면 능력의 시대가 열린 것이며 그 시대를 여는 사람은 바로 우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