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평을 쓸 책은 온도니 작가님의 <바르게 설 수 있다>라는 책이다. 출판사는 북스고이다.

​교정 운동이라는 말에 궁금하기도 했고,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책이다. 그저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 아닌, ‘교정’ 운동이라니! 책 표지에 써져 있다시피 체형교정을 하면 통증이 사라지고, 다이어트도 된다는 사실이 놀랍다. 또 체형교정은 나이가 들수록 더 중요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디스크 관절 등등.. 우리의 뼈와 근육은 나이를 불문하고 대단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온도니 작가님도 걷기 어려울 정도로 허리 통증을 느낀 시기가 있다고 한다. 그렇게 시작한 운동으로 필라테스 강사까지 하고 계시며, 유투브 채널까지 운영 중이라고 한다!


책의 초반에는 기초부터 잘 나와있다. 바르게 앉고, 서고, 걷는 방법부터 호흡법까지 말이다. 언제나 어디서나 기초가 제일 중요한 법이다. 나 또한 기초부터 차근차근 따라해야겠다. 몇 십년을 내 마음대로 앉고, 서고, 걸었으니...

기초 이후에는 여러가지 스트레칭이 소개 되어있다. 그 중 내가 좋아하는 스트레칭 몇 개를 소개해볼까 한다.

​첫번째로는 바로 이 엉덩이 스트레칭이다. 이 스트레칭은 평소에 자기 전에 많이 하는 스트레칭 중 하나이다. 너무나 시원하기에 많은 분들이 따라해보았으면 좋겠다. 간단하기도 해서 생각날때마다 해주면 좋을 것 같다. 좌우 30초씩 하면 된다.


또 하나는 바로 슈퍼맨 운동이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아주 간단한 운동 중 하나인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 나도 꾸준히 하는 스트레칭이다. 굽은 등과 일자 허리를 교정할 수 있고, 거북목 교정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간단한만큼 자세가 중요하니 잘 보고 몸에 익히면 좋을 것 같다.


책에서 가장 나의 관심을 끌었던 파트는 승모근 운동이다! 승모근을 없애려면 꾸준함이 생명이라던데, 이 마사지들을 꼭 기억해놔야겠다. ‘소흉근’이라는 근육은 처음 들어봤는데 소흉근 마사지, 흉쇄유돌근 마사지를 직접 해보니 아프면서 시원한 쾌감이 들었다. 뿐만 아니라 승모근을 위한 여러가지 스트레칭들도 소개되어있으니 꾸준히 해보아야겠다.


폼룰러를 이용한 스트레칭도 소개되어있다. 이 참에 폼룰러를 구매해서 따라해보고 싶다.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폼룰러 스트레칭, 수건 등을 이용한 스트레칭 등 여러가지의 스트레칭이 소개되어있어서 집에서 혼자 하기에 좋은 책 같다. 게다가 책에 Q&A까지 수록되어 있으니 혼자서도 거뜬히 스트레칭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초보자에게도 추천하는 책이다. 


책의 마지막쪽에는 체형별로 추천해주는 스트레칭 및 운동이 소개되어있다. 체형별로 보기 편해서 좋았다. 책 한 권으로 온 가족이 스트레칭 할 수 있을 것 같다.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 집에서 스트레칭과 운동 열심히 해야겠다. 책 한 권에 여러가지가 알차게 들어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사진으로 보기도 하고, 작가님 유튜브로도 동작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몸을 교정하고 싶은 분들, 집에서 스트레칭 하고 싶은 분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