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야!
앨리슨 리치 글, 앨리슨 에지슨 그림, 김청엽 옮김 / 세상모든책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그림책에서 우선시 해야할 것은 단연 그림이다.

독특하고 다양하며 편안한 그림을 좋아하는 나와 아이들에게 이 책은 맞춤과도 같았다.

부드러운 붓터치로 한결 포근함이 느껴지고, 연하고 소박한 색채는 편안하다.

엄마와 아기를 표현하는 그림으로써는 모든 것을 갖췄다고 할만한 그림이다.

 

특히나, 온종일 아이와 갈등을 빚었던 엄마들이라면 더욱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도 그런 날 중의 하나였다.

터무니 없는 요구를 해오는 아이에게 윽박지르고 화만 냈던 피곤한 하루가 마무리 될 즈음,

아이와의 일상에 미안한 마음과 갈등의 해소가 절실한 상황에서 이 책을 골라 펼쳐들었다.

 

우선 포근하고 잔잔한 그림과 글에 아이와 나는 마음이 편안해지며

둘 사이에 오늘 같은 충돌이 없었다면 더없이 좋았을 모습들을 보여주는 곰 모녀(?)의 표정에서

어느새 오늘의 마찰을 잊는 듯했다.

 

마냥 신이나고 행복한 엄마곰과 아기곰.

나는 엄마의 마음이 이 곰과 같다고...아이는 자신의 마음이 이 아기 곰과 같다고,

무언의 소통을 하며 눈녹듯 녹아내린 감정의 미소를 주고 받았다.

"엄마는 내가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아기곰이래요"라는 대목은

바로 내가 화애를 청할 기회가 되어주었다.

 

말로썬 모두 전달할 수 없을 땐 이런 그림책의 도움은 고맙고 절실하다.

나와 아이 모두 책의 도움에 힘 입어 행복한 결말로 오늘을 마무리 한 것이다.

커다란 교훈 이전에 바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책은 육아에 종종 나타나주어야 할 필수품이다.

 

엄마와 아이의 갈등에 있어서 감정해소를 돕는 책으로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